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웹,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초기 설치후 필수 설정사항. 관리자 이메일 설정해둘것.

by i.got.it 2014. 10. 18.

 

관리자 이메일 초기 셋팅해둬야 하는 이유. 

 

워드프레스 초기설치하고나면, 관리자 자격의 사용자로 자동 등록되어있다.

메일주소부분이 워드프레스 설치하는 과정(예: 카페24등에서 워드프레스 자동설치등)에서, 임의의 메일주소로 기입되어있다.

이 주소를 실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변경해둬야 한다. 워드프레스를 멀티사이트로 구축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변경가능하기 때문에 운영중에 변경가능하므로 초기에 신경쓸 필요없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를 멀티사이트로 설정하고 나면 관리자의 메일 주소의 @뒷부분이 사이트 도메인명과 같은 경우에 메일 전송이 안되서 메일변경 절차가 달성 안된다.

 

따라서, 워드프레스 초기 설치 후에 관리자 메일 주소를 실제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해 두는 것이 속 편하다.

 

 

설정법.

 

워드프레스 관리자 좌메뉴 -> 사용자 -> 모든 사용자(혹은 "당신의 프로필") 클릭 하여 우 화면에서  "이메일" 에 실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기록한다. 예 : 워드프레스 도메인 igotit.kr  과는 다른 igotit.anything@gmail.com .

 

 

가장 간단한 관리자 메일 변경 방법.

위 방법은 초보자를 위한 것이고 조금 익숙해지면, 이 방법이 최고임.

관리자의 메일주소 변경하는 방법으로 MySQL의 wp_users 에 메일주소만 간단히 변경해도 된다. <- 이런 변경은 간단한 것이어서 워드프레스 골격에 영향을 안미치므로 임의 수정해도 된다. 이렇게 수정할 수 있다면 관리자 이메일은 워드프레스 초기 설치 직후에 꼭 설정하지 않아도 됨.

 

 

 

///110.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