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베디드.일렉트로닉스

무선랜 솔루션 - 레드파인의 WiFi 모듈 조사.

by i.got.it 2014. 10. 23.

 

초저전력을 주장하는 RS9110칩셋기반 레드파인사 솔루션

http://www.redpinesignals.com/

 

아래 브랜드 들에 대한 개요정보 정리된 문서 링크. 2014년 8월 31일 시점 정보임.

 http://www.redpinesignals.com/pdfs/Redpine%20Signals%20product%20selector%20guide.pdf 

 

 

Connection 브랜드 중에

이 칩이 도입된 모듈중 TCP/IP스택 내장 것으로 3개 모듈이 관심간다. ,

 

송신기에 쓸만한것.

 

RS9110-N-11-22-04 : 안테나 내장, 22x28

RS9110-N-11-22-05 : uFL 커넥터 있음. 22x28

RS9110-N-11-24-04 : 안테나없음.uFL커넥터도 없음. 14x13  소형사이즈가 강점.

 

WiseConnect 브랜드중.

또한, AP솔루션으로 embedded 에서 쓸만한것으로, TCP/IP스택내장된것중.

RS-WC-201 : 내장안테나, uFL커넥터있음. AP기능. 35x22.  <-- 동시TCP접속가능한 STA수량 파악해둘것.

 

TCP스택지원되는 AP 가 가능하고 이를 임베디드에서활용가능하다는 점이 강점.

단, AP에 동시 연결가능한 STA최대수량이 달랑 1개만 가능하다든지 하며, TI사의 CC3100, CC3200 보다 좋을건 없다.

또한, TCP 소켓 수량도 파악해둬야 한다. STA가 32개가 연결되면서 각각이 TCP소켓통신 한다면 AP측에서 요구되는 소켓 연결가능수량이 32대 여야 한다. <- 통상 이것을 많이 제공해주는 경우가 없다.

 

 

n-Link 도 관심가져볼만함.

한편, 운영체제 있는 것들에 연결가능한 사용가능한 모듈인 n-Link 브랜드인 경우엔 라즈베리파이등의 메인보드에 연결하고 TCP/IP는 응용앱으로 구축가능하다.  TCP스택 제한 없이 (이미 응용앱에서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로움.) 자유로운 AP 구축이 가능하다. 지원되는 운영체제중에 winodws xp 도 지원되고 있는데,,

 

아래와 같은 구성의 구축이 가능하다.

 

1. 윈도우에서 해당 드라이브가 모두 지원된다면 TCP는 PC에서 구현하고 외부 장치로는 레드파인의 n-Link모듈만 달아주면 된다. 대단히 컴팩트한 제품구성이 가능하다. 제품의 STA측에서 AP로 접속하는것은 자동화 시켜두고, AP칩에서 PC로는 USB연결하고. 단, PC에서 해당 칩 인식시 네트워크 장비로 인식되고 전용 응용프로그램 설치하고 사용자가 설정을 해야한다든지 하는 경우 번잡스럽다.

 

2. 라즈베리 같은 linux, android 탑재된 보드에 n-Link칩 장착하고 TCP를 응용앱으로 구축하고, PC측 통신은 라즈베리와 USB로 연결하여 라즈베리 측에서 최종 정리된 데이터를 전송하고 PC에서는 이를 받아 활용하는 개념.

 

중요사항 요약.

레드파인 제품중에,

STA 에 있어서 강점은 저전력이라는 점과 TCP/IP스택이 있다는 점.

AP 에 있어서 TCP/IP가 가능한 AP 임베디드 솔루션이 있다는 점.

Connection 브랜드의 Combo modules(WiFi + BT + ZigBee) RS9113-NBZ-D1C (27x16안테나 내장)

wiseconnect 브랜드의 4개의 모든 제품이 AP이면서, TCP/IP 지원됨.

WiFi전용모듈(모두 안테나 내장) : RS-WC-201 (35x22) , RS-WC-301 (40x22)

RS-WC-201 데이터시트 : http://www.redpinesignals.com/pdfs/datasheets/RS-WC-201_DataSheet_v2.02.pdf 

 

콤보모듈 : RS9113-NBZ-D1W (안테나 내장) 27x16

 

레드파인 AP TCP/IP지원 칩 도입시 주요 점검사항.

1. 몇개의 STA 와 동시 접속가능한가?

2. TCP 소켓 통신 몇개까지 가능한가? 

 

만일 AP에서의 TCP소켓통신 수량제한이 있어서 32개 같은것 활용하기 힘든 경우엔, 2가지의 대안이 있다.

1. AP단의 TCP/IP 소켓은 위즈넷의 TCP/CP 칩(하드웨어 TCP/IP임)을 장치에 장착하든지

2. 혹은 AP를 운영체제 있는 곳에 물리고 응용앱에서 TCP소켓통신 구축하는 방법이 가능하다.

 

 조사결과.

 

RS-WC-201 데이터시트 : http://www.redpinesignals.com/pdfs/datasheets/RS-WC-201_DataSheet_v2.02.pdf 

1. 몇개의 STA 와 동시 접속가능한가?

의 페이지 8에 4개의 clients (STATION을 의미하는것으로 보임) 와 동시접속 가능하다는 설명이 있다.

2. TCP 소켓 통신 몇개까지 가능한가? 

TCP 소켓에 대한 설명이 데이트시트에 없음.

 

레드파인사에서는 공개적으로 AT커맨드등의 자료를 제공하지 않고 별도로 요청해야하는 것 같음. - 이런 건 공개로 해줘야하는데 웃김.

 

 

 

본 글 포함된 상위 정리글.

 

Connectivity :  http://igotit.tistory.com/280


 


///136.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