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웹,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테마 ROYAL footer 설정방법.

by i.got.it 2014. 11. 10.

 

 

개요

   
 

워드프레스 테마 중 ROYAL 의 footer 부분 표현 방법 정리.

 

관련사전정보.

ROYAL테마 설치 및 기본설정 -> http://igotit.tistory.com/189

 

 

 

ROYAL 테마의 footer 설정법.

   
 

개념 :로얄테마에서는 푸터영역에 표현되는 컬럼 1개에 사이드바(Custom Sidebar) 1개를 표현하며, 여기서 컬럼이란 Visual Composer 로 만들어진 row 내부에 사용자가 생성한 컬럼이며, 임의로 개수 지정가능함.

 

ROYAL 테마의 footer 설정 전체 흐름.

 

1. 위젯에서 "Custom Sidebar" 를 임의 이름(예: Product List)으로 새로 생성한다. - Custom Sidebar 는 로얄테마에서 제공하는 기능임. 푸터영역의 1개 컬럼에 사이드바 1개 표현되므로 푸터영역에 표현할 컬럼 수량만큼 Custom Sidebar 생성한다.




 

2. 1에서 생성된 사이드바에 footer 에 표현하고 싶은 위젯을 추가한다. 예: Product List 사이드바에 위젯 "WooCommerce Products" 를 추가한다.

 

3. Static Block 에 임의 이름(예: footer1)으로 새글 등록한다. - static block은 로얄테마에서 제공되는 사용자정의 포스트 타입임. 새글1개의 내용이 모두 푸터영역 전체에 보이는 것으로 생각하면 됨.

 

4. 3에서 만든 static block 에서 visual composer 이용하여 +아이콘("Add new elements") 클릭하여 Row 를 내용중에 추가하고 원하는 컬럼수(예: 4개 등)를 지정한다.(아래 그림처럼보이게됨.)  - visual composer 플러그인은 로얄테마 설치하면 같이 제공됨.



 

5. 4의  row 에 추가된 컬럼 1개마다 중앙의 + 아이콘(컬럼속에 element 를 추가하는것임) 클릭하여, Widgetised Sidebar (Structure 탭에 있음) 을 선택하여 추가한다. 아래그림.





 

6. 5에서의 Widgetised Sidebar 의 연필아이콘(편집기능) 클릭하여 1에서 만들었던 Sidebar Product List 를 선택한다. (아래그림)



 

7. 5와 6을 나머지 3개의 row 의 컬럼에 모두 동일한 방식으로 표현하기를 원하는 sidebar 를 추가한다. Static Block 저장한다. (제목 Footer1)

 

8. 워프 위젯에서 "8theme - Static Block" 위젯을 "Footer2 "사이드바에 추가하고, 7에서 저장된 Footer1 이라는 Static Block 을 지정한다. 

 

9. 위 8의 단계까지 표현하기 위한 처리법 전체이다. 웹상에서 보이는 상태 확인한다. 본 예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보이게 된다




위 그림의 붉은색 부분이 "Footer2" 사이드바 영역이며, 이 자리에 우리는 8theme-static block 인 "Footer1" 을 지정했고, Footer1 내용 편집시 Visual Composer 로 row 1개 추가하고 row 속에 4개의 컬럼(위 그림에서 파란색 박스 들이 컬럼영역에 해당함)을 만들고, 각 컬럼엔 Custom Sidebar 를 지정했고, 각 Custom Sidebar 속엔 표현하고자 하는 위젯을 배치한 것이다. 

 

 

192.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