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웹,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bbPress 설치, 기본사용법.

by i.got.it 2014. 10. 19.

 

 

 

개요.

   
 

본 글에서는 워드프레스에서 포럼(게시판) 구축용 bbPress 플러그인 설치와 기본 사용법을 정리한다.

 

 

 

 

 

 

 

1. 설치 bbPress

   
 

 

설치하고 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좌메뉴 -> 플러그인 추가하기 -> bbPress 검색하여 아래 보이는 플러그인. "지금 설치하기" 버튼 클릭하여 설치하고 활성화 시킨다.

 

igotit

 

 

 

 

 

bbPresss 관련 추가된 것 둘러보기.

 

좌측메뉴에 Forums, Topics, Replies 가 추가되었고, 도구에도 Forums 가 추가되었다.

Forums 는 자유게시판, Q&A 게시판 에 해당한다. Topics는 게시판에 기록되는 1개의 게시글에 해당한다. Replies 는 게시글에 달린 덧글에 해당한다.

도구에 있는 Forums 에서는 Repair Forum, Import Forumsm Reset Forums 등 시스템 적인 처리다 운용중엔 이곳 손댈일거의 없다.

igotit

 

 

 

설정부에도 Forums 가 추가되어있다.

 

여기서는 포럼에서 보이는 페이지당 글 수량등을 설정하는 부분이다.

 

igotit

 

위젯에도 7개의 bbPress 관련 위젯이 들어와있다.

 

igotit

 

 

 

 

 

 

 

 

 

2. 기본사용법 bbPress

   
 

본 기본사용법에서는 bbPress 를 이용하여 "Shop Q&A" 를  만들어본다.

 

1.새 포럼 생성.

 

 워드프레스 좌메뉴 -> Forums -> New Forum 클릭 하여 우화면 (아래 그림)에서

제목에는 숍 "Q&A" 라고 기록하고 내용엔 "숍에서 구매과정에서의 궁금한 사항 질문." 으로 해두고, 

 

오른족의 Forum Attributes 에서, 아래 처럼 선택하고 "공개하기"  버튼 클릭.

 

Type : Forum 을 선택한다. Categoty 는 글을 기록할 수 없고, 이름그대로 포럼들의 카테고리 역할이다.

Status : Open 선택(게시글에 답변달기 가능). Close 답변달기 불가능.

Visibility : Public 선택(누구나 포럼 볼 수 있음.). Private (로그인 해야만 보임), Hidden (관리자만 보임)

 

Parent :  현재 만든 포럼의 상위 포럼지정가능.

Order : 포럼들이 여러 개일때 보이는 순서. 작은 번호가 먼저 보임.

 

igotit

 

2. 메뉴에 포럼 추가하여 웹에서 보이기.  

 

1에서 만든 게시판을 메뉴에 추가하여 웹에서 사용자가 클릭하여 접근가능하게 하자.

 

 

igotit

 

 

웹에서 보이는 모습 확인.

 

메뉴의 "Shop Q&A" 를 클릭하면 게시판을 볼수있다. (아래그림)

 

igotit

 

 

 

위 그림에서 질문제목(파란색 박스)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글 내용 보이고, 하단에 바로 답변을 기록할 수 있는 란이 보인다

 

 

igotit

 

 

 

기본 셋팅으로 생성된 게시판 스타일이 마음에 쏙들지는 않는다. 산만해 보이기도 하고,

이후, 세부 설정과정을 거쳐 커스터마이징하여 심플한 구조로 변경해야 쓸만해질것이다.

 

 

 

117.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