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인터넷 다운로드 받은 파일 차단해제 방법. 특히 압축파일 차단해제.

by i.got.it 2016. 1. 15.

 

문제 상황.

웹에서 압축파일 다운로드 받고 압축해제하여 정상적으로 압축도 풀렸으나,  파일들이  비정상 동작을 보이는 경우 있다.

웹에서 exe 의 실행파일 다운로드 받았을때도 비정상 동작하는 경우 있다.

 

비정상 동작의 예

1.  압축풀린것에 있는 확장자 chm 의 도움말 파일을 열었는데 내용이 보이질 않는다.

2.  다운받은 압축파일 푼것 중에 DLL 파일이 있는데, 이를 개발중 프로그램에 포함시켜서 실행시킬려 하면 안된다.

 

 

 

원인.

윈도우에서의 보안 때문임. 웹(보안증명되지 않은)에서  zip 파일이나 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되면 자동으로 파일의 보안설정을 차단(Block) 상태로 만들어두기 때문에 압축파일 해제한것들의 파일들도 모두 차단상태로 됨.

 

해결방법. - 파일 속성에서 "차단해제" 할것. 

윈도우 탐색기에서 압축파일이나 exe 파일 선택하고 우마우스 클릭하여, "속성" 창 열어서(아래 그림) 가장 아래 "차단해제" 박스에 체크하여 차단해제 시킨 이후, 압축풀면 파일들 모두 정상사용가능하다. 

 

 

 

 

 


첫 등록 : 2016.01.15

최종 수정 :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552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