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3D 모델링

3D Content Central 에서 3D모델링 파일 검색 다운로드 받는 법.

by i.got.it 2015. 5. 23.

 

 

 

개요

  무료로 3D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http://www.3dcontentcentral.com/  에서 모델링 개체를 검색하고 이를 다운로드 받는 과정 정리.


3D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위 사이트에 회원가입되어있어야 가능.


예로 사용되는 실물.
본 글에서는 아래 처럼 생긴 것의 3D 모델링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는 과정을 예로 보인다. 방법론은 다른 실물들에 대해서도 동일함.


USB Type A receptacle 실물사진.

 

 

 

단계별 상세.

 

1. http://www.3dcontentcentral.com/ 사이트 접속, 로그인.








2. 원하는 3D모델링의 키워드로 검색.
위 그림의 붉박에 찾고자하는 것의 키워드 입력하고 검색한다.
본 예에서는 USB-A 로 시도 해본다. 그러면 아래 처럼 해당하는 것들의 검색결과가 나온다.




3. 원하는것 만족하는 품질의 것이 보일 때까지 검색하고 상세정보 보기.
 동일한 실물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모델링 데이터들을 볼 수 있으며 이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품질의 것이 나올때까지 검색한다.
검색결과 정렬방식 에서 "Highest Rate" 로 설정하면 사용자 평가가 좋은 것부터 정렬된다. - 위 그림의 파랑박스.
본 예에서 목표하는 3D 모델링 데이터는 위 그림의 붉은 박스 것을 선택하기로 한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3D데이터의 상세보기 (아래그림) 사이트가 열린다.




4. 3D 파일 포맷 선택하고, 다운로드 받기.
위 그림의 붉박처럼 3D 데이터 포맷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이 중에서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위 그림의 파랑박스) 클릭한다.
본 예에서는 step 파일 포맷을 선택했다.
다운로드 버튼 클릭하면 수초경과후 다운로드 가능한 새창이 뜬다. 아래 그림 붉박.


위 그림의 파랑박스 부분을 클릭하면 step 파일을 자신의 PC로 저장가능하다.
다운로드 받은 3D모델링 데이터는 다른 3D툴에서 임포팅하여 활용하게 된다.


본 예에서는 알티움 툴에서 부품 라이브러리에서 3D 데이터를 적용한 예가 아래 그림이다.
알티움에서 부품에 3D모델링 데이터 적용하는 법 상세 보기 -> http://igotit.tistory.com/311




위 부품의 3D 모델링 데이터는 아래 실물의 것을 치수까지 정확히 표현된 데이터 이다.
 

 

연관

3D 모델 데이터 사이트 총정리. 

 

3D 모델링 데이터 다운로드 가능한곳 모음. Remix, Warehous, Free3D,..yobi 3d

정리된 정보 : 3D 모델링 데이터 파일 다운로드 가능한 곳들. - 대부분 사이트들은 유료로 판매되며 동시에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아이템들도 있다. Remix 3D - MS사에서 운영하는 무료 3D 라이브러

igotit.tistory.com

 

 

 

 

 


첫 등록 : 2015.05.23

최종 수정 :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310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