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sualStudio.C++.C#

C# 윈폼(Windows Forms) 프로젝트 생성하기.

by i.got.it 2014. 10. 26.



 

 

 

 개요.

   
 

본 글은 Visual Studio 에서 C# WinForm(윈폼) 형식의 프로젝트 생성하는 과정 정리글이다.

 

윈폼형식으로 만들면 즉시 실행가능한 상태의 프로젝트가 생성된다. 코드 추가 되기전의 실행모습은 아래 그림과 같다. 기본 "윈도우 폼" 하나를 생성해준다.


 

 

 

 

 

 

 1. C# 에서 Windows Forms 프로젝트 생성하기.

   
 

 

1. 프로젝트 새로 생성하기 클릭.

Visual Studio 실행하여, 메뉴에서 파일 ->프로젝트 -> 새로만들기 -> 프로젝트... 클릭한다. (아래그림)



그럼 아래 그림처럼 "새 프로젝트" 창이 뜬다.

 

2. C# 의 윈폼 프로젝트 형식 선택.

아래 그림 왼쪽의 Visual C# -> Windows 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 형식이 오른쪽에 보인다.

이 중에서 "Windows Forms 응용프로그램" 형식을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을 임의로 정하여 기록하고,

아래그림에서 파란색 박스 부분은 지금 만들 프로젝트가 .net framework 버전을 선택하는 건데 기본 설정된 최신 버전을 선택하면 무난하다.

과거버전의 .net Framework 을 선택할 수도 있게 되어있다.

 

확인 클릭한다.



3. C# 윈폼 프로젝트 생성완료.

앞의 그림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생성된다. 아래 그림의 왼쪽에 기본 자동 생성된 코드들이 보인다. 파란색 부분이 우리가 이후 코딩을 하게될 코드 들이다. 보통 Program.cs 는 수정할 일 거의 없다. 대부분 Form1.cs에서 코드 추가하게 된다.

오른쪽화면에는 실행시 보일 창이 하나 생성되어있다. VC++  에서는 "대화상자" 라고 불렀던 것과 동일하게 생겼다.




 

4. 실행시켜보기.

 

ctrl+F5 눌러 실행시켜보자.

 

기본적으로 자동생성된 코드만으로도 아래 그림과 같이 간단한 윈도우창 까지는 다 만들어준다. 



 

 

이후 세부 코드구현작업 진행하면됨.

 

 

 

 

 본 글이 포함된 상위 정리 장소.

 

 Visual Studio/VC++/C/C# 활용정리 -> http://igotit.tistory.com/11

 

 

 

 

151.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