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sualStudio.C++.C#

Visual Studio 2010 설치.

by i.got.it 2014. 10. 25.

 

 

개요

   
 

본 글에서는 Visual Studio 2010 설치과정 정리한다.

 

설치할 Visual Studio 버전 : Visual Studio Professional 2010



 

운영체제 32비트, 64비트

- VS2010 은 32비트, 64비트 운영체제에 모두 설치 가능하다.

- VS2010 으로 응용프로그램개발시 32비트, 64비트 모두 개발가능하다.

- 64비트 응용프로그램 개발하려면 운영체제도 64비트여야 한다.

- 32비트 운영체제에선 32비트 응용프로그램만 개발가능하고, 64비트 운영체제에서는 32비트, 64비트 응용프로그램 모두 개발가능하다.

 

설치용 DVD준비.

VS2010 구입하면 CD를 이것저것 잡다하게 많이준다. 일어버전, 영문버전, SQL 2008 R2 개발자용 등등.

이것들 버리지 않고 통속에 넣어뒀더니 설치할 때 어떤 걸 설치해야 하는 것인지 헷갈린다.

사진찍어 뒀다. 아래 3개가 주요 CD이다.

 


 

각 DVD설명.

1. Visual Studio Professional 2010. Korean

2. Visual Studio Team Foundaton Server 2010. Korean.

3. SQL Server 2008 R2 Developer, Enterprise and Standard Editions. Korean.

 

3개 중에서 1번만 설치하면 된다. .

2번 팀파운데이션서버는 설치하지 않는다. 협업관리 목적인거 같은데 더 구질구질해지는것 같다. 주변에서 이거 사용하는 곳 보지도 못했다.

3번 SQL서버도 설치하지 않기로 한다.(이미SQL서버가  다른 서버에 설치되어있기도하고, 개발용 PC 지저분 해져서 싫다.)

 

 

 

 

 

 

1. 설치하기. Visual Studio Professional 2010.

   
 

 

 autorun.exe 클릭하여 실행하여 설치 지입시키기.

- DVD를 넣으도 자동실행 안된다. DVD 폴더에서 아래 경로에 있는 autorun.exe 를 실행한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대화상자가 뜬다. 붉은박스내의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설치"클릭한다.

 


 

 

그럼, 아래그림처럼 설치 마법사 창이 뜬다. "다음" 버튼 클릭한다.

 


 

 

 

그럼, 아래그림처럼 라이센스 "동의함" 을 선택한다. 참고로 오른쪽 파란박스에 설치할 사항들이 무엇인지 봐두자. 현재 설치되는 운영체제가 64비트운영체제이므로 64비트 관련으로 필수구성요소등이 설치된다. 32비트 개발환경도 기본 설치된다.

"다음"버튼 클릭한다.

 


 

 

 

 

전체설치 혹은 사용자 지정 설치 선택하기.

 

- 전체 설치는 귀찮은 거 많이 깐다. 필요한 것만 고르기로 하자.

아래그림에서 "사용자지정" 선택하고, 다음 버튼 클릭한다.

 


 

 

설치할 것들 선택.

- 아래 그림의 왼쪽 부분에서 필요한 것들을 선택하면 된다.위 그림에서의 전체설치는 이 모든것들을 선택하여 설치하게된다.

아래 선택상황은 C++, C# 코딩 을 메인으로 하는 경우의 설정이다.

 


 

 

 

설치 진행.

위 그림에서 "설치"버튼 클릭하면 아래그림처럼 진행상태를 보이면서 설치가 진행된다. 이 단계에서 우리가 할일은 없다. 기다리기만 하면된다.

전부 설치되는데 약 20 분 정도 소요된다.

 


 

 

설치완료. 이어서 설명서 설치도 진행하자.

앞의 설치과정 약 20분 정도 지나면 설치완료되고 완료되었다는 아래그림의 대화상자가 보인다.

여기서 마침버튼 클릭 하지 말고, "설명서 설치" 버튼 클릭하여 설명서 설치 진행하자.

 


 

설명서 설치 진행.

 

 

위 그림의 설명서 설치 클릭하면, 아래그림의 대화상자뜬다.

설명서 설치할 폴더가 보인다. 변경가능하다. 우리는 기본설정으로 뒀다. 확인버튼 클릭한다.


 

아래그림처럼 어떤 설명서를 설치할지 물어본다.

우리가 선택하지 않은 Basic이라든지 F# , SharePoint, Office 개발도구용 설명서는 제외하고, .Net FrameWork, C++, C# 도움말등을 "추가" 를 클릭하여 설치하도록 셋팅하고, 업데이트 버튼 클릭한다. <- 이 단계에서 누락되어도 걱정할건 없다. 도움말은 나중에라도 다시 설치가능하다.

 


 

 

 

 

그럼, 아래그림처럼 설치가 진행된다. 기다린다. 약 5분소요됨.

 


 

 

 

 

완료되면 아래그림의 마침버튼 눌러준다.

 


 

 

 

 

끝. - Visual Studio 설치. 및 설명서 설치

 

 

 

 

 

2. 실행시켜보기.

   
 

이제 설치된 Visual Studio 를 첫실행시켜보자.

 

시작 에서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을 클릭한다.

 


 

 

그럼 바로 실행되지 않고 선택창이 1개 뜬다.(아래그림)

실행될 Visual Studio 화면레이아웃을 VC++ 에 적합하게 할지, 혹은 C# 스타일로 할지 물어보는것인데, 우리는 일단 C++ 로 했다. 이 설정은 나중에 변경가능하다. "Visual Studio 시작" 버튼 클릭한다.

 


 

 

 

설치이후 초기 실행되는데 시간이 꽤 걸린다(약30초). 이후 부터는 바로 바로 실행된다.

아래그림. Visual Studio 실행화면, 이제 본격 코딩 진행하면 된다.

 


 

 

. 첫설치후 Visual Studio 실행시켜보기.

 

 

Visual Studio 업데이트 처리.

초기 설치이후 Visual Studio 업데이트를 수행해야한다. Windows Update 사이트에서 통합되어 제공되므로 자신의 PC에 Visual Studio 가 설치된 상태에서 Windows Udate 방문하애 중요 업데이트 확인해보면 설치해야 할것들을 보여주니 필수 업데이트 해둔다.

 

 

연관정보

 Visual Studio 2015 무료설치 -> http://igotit.tistory.com/454  

- 기능제한 없이 완전무료.

 

144.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