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sualStudio.C++.C#

Visual Studio. MS Team Service의 Git Remote Repository 연동시키기.

by i.got.it 2016. 8. 15.
 

개요.

 

Visual Studio 2015 에서, MS 제공 Team Service 에서의 Git Remote Repository 생성및 연동방법 정리.

상황.
1. Visual Studio 에서 "Git 로컬저장소"를 이미 만들어둔 상태에서 -> 보기 : http://igotit.tistory.com/887
2. MS Team Service 에서 제공하는 Git Remote Repository 만들고 상기1의 "Git 로컬저장소" 를 연동 시킨다.
 
 


   

 

 

 

상세.

 
1. 로컬저장소의 Sync클릭.
- 아래 그림에서 파박은 우리의 로컬저장소 이름을 보이고 있다.  붉박 Sync 클릭한다.


Sync 란 원격저장소와 동기시킨다는 의미이고 아직 우리의 로컬저장소에 연동될 원격저장소가 지정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원격저장소 설정하라는 화면이 보이게 된다. 아래그림.

위 그림에서 원격저장소로 사용할 서비스 선택지가 2개가 있다. 붉박은 MS에서 제공하는 Team Service 를 이용하는 것이며,

파박부분은 GitHub , Bitbucket, GitLab 등의 서비스에 연동시킬 수 있는 부분이다.

본 글의 예에서는 MS Team Service 에서 제공하는 Git 원격저장소를 활용할 것이므로 상기 그림의 주황색 박스 "Publish Git Repo" 클릭하면 아래화면이 보인다.

상기 그림에서 파박부분은 본인의 MS Team Services 아이디와 본인이 생성한 Team Service URL 을 선택한다.

붉박 부분이 신규 생성할 "Git 원격저장소"이름인데, 우리는 로컬저장소 이름과 혼선을 피하기 위하여 Remote 라는 것을 추가하였다. 그러나, 실제 운용 하다보면 로컬 저장소 이름과 동일하게 하는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함이 느껴져서 더 편함.


위 상태에서 주황색박스 "Publish repository" 클릭하면 자동으로 생성되고 로컬저장소의 파일들이 원격저장소로 복사된다.


아래 그림의 붉박처럼 좀전에 생성한 생성된 Git 원격저장소  보인다.


 
 


 

 


 본 글이 포함된 상위 정리 장소.

 

 Visual Studio/VC++/C/C# 활용정리 -> http://igotit.tistory.com/11

 

 

///888.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