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웹,워드프레스

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후 localhost, 도메인주소, .htaccess, 한글오류.

by i.got.it 2014. 11. 13.

 

워드프레스 초기 셋팅 할 때 가비아 호스팅 환경에서의 특수성 때문에, 아래와 같은 처리사항들을 조치해줘야한다.

 

 

1. ftp 호스트네임은 localhost 로 하면됨.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나 플러그인 지우고 설치할때 ftp 계정을 계속 물어본다.

이때, hostname 에는 locahost 를 기록하면된다.  그외 사용자 계정과 비번은 호스팅 신청시 설정한 것을 기입하면된다.

 

2. 워드프레스 설치폴더가 wordpress임.

이것때문에 http://도메인/wordpress 로 접근해야 사이트가 보인다.

이를 http://도메인 으로 접속시 사이트 보이게 하는 것은 통상적인 방법과 동일함. 보기 ->  http://igotit.tistory.com/108

- wordpress 폴더속에 원래있었던 index.php 파일은 삭제하면 안되며(삭제하면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보이질 않음. ), 복사해서 상위 폴더로 복사해야함.

 

3. .htaccess 파일

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후에 폴더에 보면  .htaccess 파일이 없다.

그냥 .htaccess 파일을 만들어서 웹사이트 루트 폴더에 올렸다. 여기에 기록하는 내용은 워프 관리자에서 "고유주소" 설정할때 아래 그림 파란박스 부분에서 보이는 것 처럼 .htaccess 파일에 넣을 내용을 자동으로 만들어준다.  파란박스 부분에 있는 내용을 모두 복사하면된다.



 

 

4. 한글주소 오류 해결. 

글이나 페이지 제목에 한글이 있고, 고유 주소에서 글제목이 나오도록 설정된 경우 클릭해봐도 해당 페이지 보여주질 못한다.

아래와 같은 내용을 .htaccess 파일 아래에 추가하면 한글도 정상적으로 연결된다.

 

<IfModule mod_url.c>
 ServerEncoding UTF-8
 ClientEncoding EUC-KR
</IfModule>

 

상기 3. 4. 의 내용이 모두 적용된 .htaccess 파일은 아래와 같다.

 

 <IfModule mod_rewrite.c>
RewriteEngine On
RewriteBase /wordpress/
RewriteRule ^index\.php$ - [L]
RewriteCond %{REQUEST_FILENAME} !-f
RewriteCond %{REQUEST_FILENAME} !-d
RewriteRule . /wordpress/index.php [L]
</IfModule>

<IfModule mod_url.c>
ServerEncoding UTF-8
ClientEncoding EUC-KR
</IfModule>

 

 

203.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