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매일 정해진 시간에 컴퓨터 자동 부팅 시키기-바이오스 설정으로 자동 전원켜기 구현.

by i.got.it 2014. 10. 24.

컴퓨터를 운영하다보면 매일 지정된 시간에 컴퓨터가 켜지게 해야할 경우가 생긴다.

 

매일 지정된 시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부팅되게 하는 것은 바이오스 설정으로 쉽게 구현 된다.

 

설정법.

 

- 아래 설정법은 바이오스 마다 조금씩 용어 등은 다를 수 있으나, 거의 유사한 흐름으로 셋팅가능하다.

 

1. 컴퓨터 부팅시 F2 나 del키 눌러 바이오스 진입한다.

보통 전원관리 쪽에 설정기능이 있는 경우가 많다. 아래 바이오스인 경우에는 붉은 박스 부분 선택한다.  

 

 

 

 

 

2. 매일 컴퓨터가 켜질 시간 지정한다.

아래 화면에서 Resume By Alarm 이라는 부분을 Enable 로 하고, Time 이라는 부분에 컴퓨터가 켜질 시간을 키보드로 기록한다. 아래 예에서는 오전 8시 30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켜지게 해둔 설정이다.

 

 

 

   

이제 이 컴퓨터는 매일 오전 8시 30분만 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부팅시작된다.

 

주의사항 : 컴퓨터에 내장된 바이오스 종류에 따라서 특정시간에 컴퓨터 부팅 기능 지원 안되는 경우도 있음.

 

 

 

 

 

 

 

 

다른 바이오스에서의 지정시간 전원온 설정법.

- 아래 그림의 설정은 메인보드 H81 Pro BTC 의 바이오스에서의 설정임.  

 

바이오스 화면 상단 Advanced 선택(아래 그림 파박), "RTC Alarm Power On" (아래 그림 붉박) 선택.

 

옵션선택창 뜨면 Enable 선택. 아래 그림 붉박.

 

그럼 아래 그림처럼 시간설정가능한 창이 뜬다. 매일 오전 7시 30분에 PC 켜지게 하려면 아래 붉박처럼 "Every day" 선택하고, 시각을 지정한다.

참고: 위 그림에서 파박부분은 매월 특정일자 하루를 지정하여 그 날에만 지정된 시간에 PC 전원온 가능하게 하는것.

 

끝. 메인보드 H81 Pro BTC 바이오스에서의 지정시간 PC온 설정.  

 

 



연관정보.


매일 지정된 시간에 컴퓨터 "종료"시키는 방법은?  이 역시 쉽게 셋팅할 수 있다.  보기 -> http://igotit.tistory.com/90
- 매일 정해진 시간에 PC 전원켜기 기능이 필요한 상황이면, 자동 전원끄기 기능도 필요할 것이다.


부팅이후 윈도우 로그인창 없이 자동 로그인 하기 보기 -> http://igotit.tistory.com/170
- 매일 PC 자동 켜기 기능을 사용한다 함은, 로그인 창 뜨지 않고 사용자 개입없이 자동 로그인 되길  원할 것이다. 



 

 

본 글 포함된 상위 정리글 

오토 트레이딩
http://igotit.tistory.com/840

 

 

 

 


첫글등록 : 2014년 10월 24일. 

최종수정 : 

 

본글단축주소 : https://igotit.tistory.com/142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