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웹,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설정 - 계정 부분. - WooCommerce Settings Accounts.

by i.got.it 2014. 11. 8.

 

 

개요

   
 

우커머스의 설정(Settings) 중 계정(Accounts) 설정법 정리.

 

1. 계정페이지와 계정최종점.(My Account Page, My Account Endpoints)

2. 회원가입 옵션. (Registration Options)

 



 

 

 

우커머스 계정 설정

   
 

워드프레스 관리자 좌측메뉴의 우커머스 -> 설정 클릭하여 "계정"탭을 클릭. 이곳에서 계정관련 설정을 할 수 있다. 아래그림. 

 

1. 계정페이지와 계정최종점.(My Account Page, My Account Endpoints)

아래 그림에서 붉은색 박스에 있는 것은 회원관련 페이지와 주소창의 접근주소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나의 계정페이지" 

기능 : 계정관련으로 처리하는 기능의 페이지를 우커머스에게 지정하는 것이다. 

기본 설정은 우커머스 설치시 같이 설치된 페이지인 "My Account" 가 지정되어있는 상태다.

이 페이지의 제목은 My Account 이고, url 슬러그는 my-account 로 되어있다. 즉, 베이스url/my-account 로 접근하면  "My Account" 페이지가 보이게 된다. 

기본 제공되는 회원계정 처리 페이지외에 별도의 계정처리 가능한 페이지가 있다면 콤보박스 눌러서 선택하여 변경가능하다. 

 

참고: "My Account" 페이지의 내용부분을 보면 숏코드 [woocommerce_my_account] 만 기록되어있는 간단한 페이지이다.

 

"나의 계정 최종점" 

앞의 "나의계정페이지" 뒷단의 주소를 의미한다.

즉, 우커머스에서 계정편집을 볼려고 하는 경우, "My Account" 페이지의 슬러그 my-account 뒷단에 edit-account 가 부착된 주소로 접속하겠다는 설정이다. 즉, 베이스주소/my-account/edit-account  로 연결되어 웹페이지가 보이게된다.

 

우커머스에서 기본 제공하는 "나의 계정페이지" 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부분 수정할 것 없이 기본 값 그대로 사용하면된다.

 




 

2. 회원가입 옵션. (Registration Options)

위 그림에서 파란색 박스 부분이다. 이는 원하는 방식으로 적절하게 설정을 해줘야한다.

 

(1) "결제"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활성화.

체크해준다. 사이트 방문자가 회원가입 하지 않은 상태에서 구매하려는 경우 결제 창에서 회원가입 가능하게 한다는 설정.

 

(2) "나의 계정"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활성화.

체크해준다. 방문자가 로그인 화면에 접근하는 경우 가입할 수 있는 폼도 같이 보인다는 설정이다. 즉, 아래 그림의 오른쪽 붉은 박스 부분이 보이게 하는것이다. 회원 가입하지 않는 사람이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항상 보이게 하는 것이다. 체크해제하면 붉은박스 영역 안보이고 로그인 창만 보인다.




 

(3) "결제"페이지에서 재방문고객이 로그인시 알림메시지 표시하기.

(<- 참고 : 이거 번역이 이상하다. 실제 의미는 로그인 하지 않은상태에서 결제시도할때 로그인 할지 물어보기)

체크한다. 방문자가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구매하려고 결제 창으로 온경우 로그인 할것인지 물어보는 것임. 아래그림의 붉은 박스 부분을 보이게 하는 것. "로그인 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클릭하면 페이지 전환없이 아래로 펼쳐지면서 로그인 폼이 나타남.



 

(4) 고객 이메일에서 사용자명 자동생성하기. 

 회원가입시 사용자명(로그인 아이디 의미) 을 사용자가 기록하지 않고 이메일 주소 에서 자동으로 만들겠다는 설정.

오히려 번거롭다. 사용자가 워드프레스에서 자동으로 만든 아이디까지 외워야 하냐?

체크해제 한다. 즉, 가입시 가입자가 지정한 사용자명을 이용하도록 한다.

즉, 아래 그림의 붉은 박스 부분에 사용자 ID를 가입자가 직접 기록하게 하는 것임.




 

(5) 고객비밀번호를 자동으로 생성하기.

회원가입하려는 자가 본인 비밀번호 설정하지 않고 워프에서 자동생성하겠다는 것인데,

체크해제한다. 즉, 가입자가 직접 자신의 비밀번호 설정하도록 한다.

 

 

 

 

본 글이 포함된 통합 정리 글

 

WordPress 활용정보 정리 : http://igotit.tistory.com/23

 

 

 

191.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