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웹,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포스트 메타(저자, 작성일), 네비(이전글 , 다음글) 안보이게 하기.

by i.got.it 2017. 3. 4.
 

개요

 

워드프레스 포스트 보기 페이지에서 저자, 작성일자, 이전글 다음글 안보이게 하는 방법.

방법1. 사용하는 테마의 포스트 보이게 하는 php파일 코드 수정하여 안보이게 하기.
방법2. css 수정하여 안보이게 하기.
방법3. 플러그인 설치하여 안보이게 하기.

본 글에서 아래 상세에서 방법1  정리함.


포스트메타, 포스트 네비 개요.
워드프레스로 작성된 포스트에는 사용되는 테마가 무엇이든 거의 대부분들이 아래 그림의 붉은 박스 영역처럼 포스트 메타와 포스트 네비를 갖고 있다. codex 에서 관련설명 에서도 방문자로 하여금 사이트내에 계속 머물게 하는 유용한 툴인것처럼 설명하고 있고,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의 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들은 포스트메타와 네비를 갖고있다.


그러나, 이런 지저분한 링크들이 항상 유용하지는 않다.
- 방문자로 하여금 포스트 본문에 집중하도록 하려는 경우,
- 글의 작성날짜, 저자, 정보가 중요하지 않은 경우.
- 이들 링크들은 디자인 및 사이트 레이아웃을 지저분하고 산만하게 만드는 주범이며, 깔끔함 기준에서는 안보이는 것이 훨씬 좋다. 


 



 

상세. 방법1. 포스트 게시 담당 pbp 코드 수정.

 
 

포스트를 보이게 하는 것은 테마의 php 코드에 의하는데 통상 post.php, single_post.php, single.php 식의 이름을 갖고 있다.
본 예에서는 single.php 가 포스트 게시 처리하는 파일이고, 테마를 차일드로 구축(상세보기 -> http://igotit.tistory.com/188 )하여 사용하는 경우의 설명이다.

원본 테마의 single.php 를 복사하여 자식테마 폴더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고, 자식테마 폴더의 single.php를 아래 처럼 수정한다.

처리사항.
1. 글작성일을 표시하고 있었던 imax_entry_meta() 실행안되게 주석처리함.
(혹은 파랑색 전체를 삭제해도 된다.)
2. 이전글 다음글 링크 표시하고 있었던 imax_post_nav() 실행안되게 주석처리함.



 


 


///1243.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