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장치드라이버 설치옵션 변경 - 윈도우 업데이트, win7, win10

by i.got.it 2016. 9. 8.


윈도우 장치 드라이버 설치과정 중 꺼벙한 증상.

- win7의 윈도우 업데이트 기반 장치드라이버 설치 과정에서의 멍청한 처리.


이미 윈도우에 장치 드라이버 설치 파일(예. 마우스 , 키보드와 같은 USB HID등은 드라이버 설치파일들이 운영체제에 있음.)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래처럼 창이 뜨고는 윈도우업데이트에서 드라이버 가져오겠다고 시도한다. PC에 따라서는 심각하게 오랜 시간이 걸린다. 심한 경우 5분 ~ 10분 동안 검색하다가 결국 설치한다는게 이미 PC에 있는 드라이버 설치 처리한다.




해결책.


앞의 예에서 처럼 이미 PC 에 드라이버들이 있는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장치드라이버 검색하지 않도록 설정변경한다.


윈도우 7 에서의 설정방법.


시작메뉴 -> 컴퓨터 우마우스 클릭 -> 속성 클릭 하면 아래 그림 처럼 시스템 창이 뜬다.

시스템 창의 왼쪽 고급 시스템 설정 클릭 하면 시스템 속성 창이 뜬다.


상기 시스템 속성창의 탭 "하드웨어" -> 버튼 "장치 설치 설정" 클릭하면 아래 그림 처럼 장치 설지 설정이뜬다.

여기서 옵션 "아니요, 작업을 직접 선택합니다." 선택하고 세부옵션으로 붉박,이나 파박 을 선택한다.




윈도우 10 에서의 설정방법.


시작메뉴 우마우스 클릭 -> 시스템 클릭 하여 뜬 시스템 창(아래그림)에서 "고급시스템 설정" 클릭하면 "시스템 속성"창이뜬다.



위 그림에서 버튼 장치 설치 설정 클릭하면 뜨는 창 "장치설치설정"(아래그림) 에서 아니요 선택하고 변경 내용 저장한다.


참고. win10 인 경우 win7 처럼 세부옵션이 제공되지 않음.  




///953.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