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웹,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회원관리 UserPro 에서 한글 보이게 하기 .po파일 편집 .mo파일 만들기.

by i.got.it 2014. 11. 1.

 

 

개요.

   
 

워드프레스 회원관리 플러그인 UserPro 에 한글 보이게 하기 위하여 poedit 프로그램 이용하여 영어 문구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최종적으로  .po 파일, .mo 파일 만들어 플러그인 언어폴더에 넣어서 웹에서 한글이 보이도록 한다. 한글외에 중국어, 일본어 등 타 언어도 동일한 방법으로 다국어 표현이 가능함.  

 

사전준비사항 : poedit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어야 함. 설치정보 -> http://igotit.tistory.com/183

 

 

 

 

 

1. 한글 .po, mo 파일 만들기. - poedit 이용.

   
 

 

1. 한글 .po 파일 준비

UserPro 의 languages 폴더(wp-content/plugins/userpro/languages) 에 있는 영문 .po 파일(파일명:userpro-en_US )을 복사하여 파일명을 userpro-ko_KR.po 로 변경한다.

 

2. poedit 에서 userpro-ko_KR.po 열고 프로젝트 기본 설정.

 

1에서 준비한 파일 userpro-ko_KR.po 을 poedit 에서 열어보면, 아래그림처럼 보인다. 상단에 경고표시 있는데, 프로젝트 설정하지 않았다는 것임. 이름설정 클릭하자. 프로젝트설정은 필수는 아님.

 

 프로젝트 설정에서 아래그림의 붉박 처럼 프로젝트 이름 임의로 기록하고 언어는 한국어(대한민국) 선택하자.

 

 

 

 

위 "확인"버튼 클릭하면 아래그림처럼 경고는 사라지고, 오른쪽 번역-영어로 되어 있었던 것이 한국어로 보인다.

붉은박스 부분의 왼쪽이 Userpro 플러그인에서의 표현되는 영어문구이며, 각각에 대한 한글번역이 오른쪽에 보인다.

각각의 용어별로 번역문구는 파란색박스의 번역부분에 기록하면된다.

프로그램 상태줄(주황색박스)에 보이는 문구의 수량은 총 787개이다.



 

위의 영어로 된 문구들이 모두 사용자가 보게되는 웹페이지에서 보이는 것은 아니며 워프 관리자 영역에서 보이는 용어도 같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보게되는 문구만 수정하면 작업량은 줄어든다.

 

예로, userpro 의 화면에서 보이는 모습중 로그인 화면을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영어문구가 Login, Forgot your password ? .. 등이 있다. 

웹에서 보이는 영어 문구들만 찾아서 위 poedit 에서 찾아서 한글로 변경해도 된다.


 

 

 

3. 한글 번역문 추가.

위 로그인 창에서 보이는 것들만 먼저 한글로 번역란에 추가한 것이 아래 화면이다.

 

 

 

3. userpro-ko_KR.po, userpro-ko_KR.mo 파일을 UserPro language 폴더에 배치.

 

앞의 2에서 번역된것을 저장하면 자동으로 userpro-ko_KR.mo 파일도 생성된다. userpro-ko_KR.po, userpro-ko_KR.mo 2개의 파일을 서버의 userpro language 로 업로드하고, 웹페이지에서 로그인 부분에 한글이 보이는 지 확인해보면 아래 그림 처럼 한글이 적용된다.

참고: Username 과 password 는 여전히 영어인데, 우리가 앞의 2의 과정에서 번역했던 영문이 아래 자리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는 의미다. 시행착오적으로 시도해서 해당 문구 수정하면된다.

 

 

 

 

 

2. 한글 외 다른 언어.

   
 

.po 파일명을 해당 언어에 맞도록 파일명을 지정하고,  앞의 1의 한글처리 절차와  동일하게 진행한다. 번역란에 한글 대신 해당 언어로 번역된 글자를 기록하면된다.

 

파일명 예.

중국어(간체) : userpro_zh_CN.po

일본어 : userpro_ja.po

 

각 언어별 파일명 뒤의 이름지정 규격 -> http://svn.automattic.com/wordpress-i18n/ 

 

 

 

 

///184.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