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웹,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셋팅 중 네트워크 설치 에서 서브디렉토리 설치 못한다는 에러 만날 때 조치법.

by i.got.it 2014. 10. 18.

문제상황.

 

워드프레스로 멀티사이트 구축하기 위하여 wp-config.php 파일을 수정하고 워드프레스 관리자로 다시 로그인하면 정상적으로는 아래 화면처럼 서브도메인, 서브 디렉토리 선택화면이 보여야 정상이다. (_ 이 처리법 상세 설명 -> http://igotit.tistory.com/88  의 단계1 의 설명참조할것.)


 

그런데, 간혹 엉뚱하게도 아래 화면처럼 "워드프레스 설치가 새로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 서브디렉토리 형식으로는 못만든다는 말과 함께 서브 도메인만 가능하다는 말이다.(위의 정상적인 설정화면과는 다름을 알 수있다.)  워드프레스 설치 직후에 처음으로 멀티사이트 구축과정임에도 이런 화면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있다.



 

 

 

 

 

해결방법.

1. wp-config.php 에 추가했던 define('WP_ALLOW_MULTISITE', true); 를 제거하고, 다시 워프관리사이트로 로그인한다.

 

2. 워드프레스 초기 설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글1개와 페이지 1개가 자동으로 생성되어있다. 이 2개의 글을 모두 삭제하고 다시 "네트워크 설치" 메뉴로 들어와 보면 이 에러는 사라지고 정상적인 설정 화면(아래 화면)으로 변경되어있다. 이제 멀티사이트 설치 진행하면된다.

 


 

이와 같이 조치를 취해서 설치진행하다가 추가의 문제가 발생하면 (예: 관리자 접속하려는데 데이터베이스오류 등) 워드프레스 설치된거 제거하고 새로 설치하고 진행하면 해결된다.

 

끝.

 

 

111.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