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딩/암호화폐

암호화폐 매매 정보 정리.

by i.got.it 2024. 1. 11.

 

 

 
 

 

 


첫 등록 : 2020.03.11

최종 수정 : 2024.01.15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2478


 

 

 

 

 

 

- 암호화폐거래소. 

- 암호화폐 API .

- 접근성 좋은 거래소 쾌적한 매매 환경

- 유동성 풍부. 변동성 양호. 

- 완전한 연속거래시장. 거래 휴일 없음.

- 암호화폐 매매 관련 정보 정리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빗 ( bybit )

-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가입편리. 다양한 매매 구사 가능.

- 투자원금이 작아도 많은 물량 거래 가능 , 수익 극대화 가능. 

- 하루 수십 번 수백 번 이상 매매하는 경우 최적. 전문 트레이더에게 적합. 

- USDT 종목들은  헤지계좌 지원되어 활용성 극대화됨.

 

거래소. bybit. 바이빗. 개요. 가입방법. 암호화폐

바이빗 거래소 주요특징. - 거래가능 종목 : - BTCUSD , ETHUSD , EOSUSD , XRPUSD - 최대 레버리지 100 까지 가능 매매자가 레버리지 사용 유무 선택가능. - - 장점 : 레버리지 1에서 거래하여 수익 10% 날것이..

igotit.tistory.com

 

 

Bybit 매매 위한 주요 가격들 이해.

 

바이비트 거래소. 암호화폐. 시장평균가. 지수가격. 펀딩비율. 등 정리.

개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매매 웹 의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계약세부정보 (아래그림) 란에 보이는 항목들 (시장평균가, 지수가격, 펀딩비율등) 개념이해. - 필수 이해해야할 정보로는 강제 청산기준으로 적..

igotit.tistory.com

 

Bybit 레버리지 이해.

- 투자원금의 최대 100배금액 까지 주문 가능.

- 레버리지 최대 100까지 가능하며, 사용자가 1~100의 범위에서 임의 설정가능함이 최대 장점.  시장 가격 변동성이 클때는 레버리지 작은 값으로 운용하고, 시장변동성 작다든지 혹은 단기 가격 방향의 확신이 있을 때는 레버리지 크게 높여 매매한다. 수익률대회 참가하면서 상금 수익이 더 많아서 투자 원금 버려도 되는 경우엔 최대레버리지 활용하기도 함.  바이빗은 전세계 모든 거래소와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큰 상금의 투자대회 수시로 진행함.  

 

 

암호화폐. 바이비트. 레버리지.

개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빗(bybit) 에서의 레버리지는 1~100 의 범위에서 사용자 설정 가능하다. 레버리지를 높게 설정하면 내가 가진 원금의 레버리지 곱하기 한것 만큼 추가 주문 가능하다. 예 나의 계좌잔고..

igotit.tistory.com

 

바이빗 거래 종목 BTCUSD, BTCUSDT 주요 차이점 이해. 

 

 

bybit. BTCUSD , BTCUSDT 차이점. 주문 수량 단위 단순명료 이해.

개요 BTCUSD 의 거래사 주문수량이 USD 로 되어있고, 수익 계산이 단순히 가격과 비례관계 아니어서 혼선 일으키고 있음 . 이 문제에 대한 단순명료한 정리. 통상적인 주문수량 과 수익계산이 통상

igotit.tistory.com

 

 

바이비트  메타트레이더 지원.  - 암호화폐 거래소 중 유일.

 

바이비트 . 메타트레이더 4 설치.

개요 -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는 최초로 바이비트에서 메타트레이더4 지원함.  - - 서비스 시작시점 : 2022년 4월 초 - 거래 가능 종목 : 바이비트 거래소의 USDT 무기한계약 종목 중 유동성 풍부한

igotit.tistory.com

 

 

 

ApeX pro .  bybit 에서 만든 탈중앙 거래 플랫폼

설정 방법.

 

ApeX Pro . bybit 의 탈중앙 거래 플랫폼

ApeX Pro . - 바이비트 에서 만든 탈중앙 거래 플랫폼(DEX : Decentralized Exchanges ). - ApeX Pro 공식 홈 (한글지원 됨) : https://www.apex.exchange/ko-KR 현재 (2023년 11월 4일 ) ApeX Pro 거래 규모 : 전세계 DEX 중 5위 .

igotit.tistory.com

 

 

 

 

 

거래소 - 한국 소재.

- 원화 환전, 장기 홀딩용으로 주로 사용

- 암호화폐 현물 거래.  

- 원화를 암호화폐, 혹은 해외거래소에서 매매한 암호화폐를 원화로 교환시 주로사용. 

- 단기 매매 보다는 장기 홀딩시 유용. 단기 단타 매매(하루 수십번이상 ) 는 레버리지 1~100 까지 본인 전략에 따라 자유롭게 설정 가능한  biybit 거래소 훌륭. 

- 빗썸, 업비트 등 정부 신고 완료된 곳에서 하면 됨.  

 

빗썸 (bithum)

- 한국최초 암호화폐 거래소.

- 농협계좌로 가입가능. 

- 2023년 12월 부터 USDT  입출금 지원. 굿.~

 

빗썸 . 테더 ( USDT ) 입출금 가능

빗썸 - 한국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 2013년 4월 시작. - 빗썸 특장점 : USDT 입출금 가능. (2023년 12월 부터) - 거래소 페이지 : https://www.bithumb.com/ - 빗썸에서 거래하려면 본인 농협 계좌로만 가능. 농협

igotit.tistory.com

 

 

업비트 (UPbit)

- 케이뱅크 계좌로 가입가능. 

upbit.com/home

- 업비트에서 해외 거래소로 출금하려는 경우 주의 사항 .

 

한국 거래소 (업비트) 의 황당 자금 출처 소명 강제 . 여전히 조선시대야..대한민국은 없다..

업비트의 자금 출처 소명 업비트에서 해외 거래소 로 암호화폐 송금 자주 하는데, 한 번에 액수가 2억 정도 넘어가니 송금 안 해주고 아래와 같은 자금 출처 소명 하란다. 2일이 지나도 송금 안

igotit.tistory.com

 

 

 

현물 수수료 비교. 

 

암호화폐. 현물. 수수료 비교.

암호화폐 현물 수수료 - 아래 거래소들은 현물 세부 마켓(BTC 마켓 , USDT 마켓 , ETH 마켓등 ) 모두 동일 수수료 적용. Maker(지정가) Taker(시장가) 비고 Binance (바이낸스) 0.02 ~ 0.1 % 0.04 ~ 0.1 % 월 거..

igotit.tistory.com

 

 

 

암호화폐  API 관련.

- 본인이 직접 프로그램 만들어서 자동 매매 구축 가능한 수단.  

거래소 bybit API. 

 

2023년 10월 30일 이후에는 API V5 이용해야함. 

 

bybit api v5 . 활용방법 정리

bybit API v5 . 서버 주소 bybit. API V5. 서버 주소 정리. 암호화폐 거래소 bybit 의 API V5 서버 주소 bybit 전종목 Rest 서버 - Rest 서버는 전 종목 동일 주소. 실거래 서버 시험용 서버 Rest 서버 주소 https://api.

igotit.tistory.com

 

아래내용은 과거 버전 api 사용법 이며 2023년 10월 30일 이후부터는 사용불가.

 

암호화폐. Bybit. API 관련 모음

Bybit API 활용 모음 - 본인이 직접 프로그램 만들어서 매매 가능한 수단.  암호화폐. API. 바이빗. REST , WebSocket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바이빗 제공 API 정보 : https://bybit-exchange.github.io/docs..

igotit.tistory.com

 

 

거래소 게이트아이오 API. 

 

 

암호화폐. gate.io API 활용모음

API 주소정리 암호화폐 . 게이트아이오. API . 개요 . 주소 정리. 예제소스 게이트아이오 API 개요. -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 (gate.io) 에서 제공하는 API - 게이트아이오 거래소의 전체 종목(아

igotit.tistory.com

 

거래소 MEXC API. 

 

암호화폐. MEXC. API 활용모음

현물 전 종목 정보 확보 암호화폐 . MEXC . API . 현물 . ETF . 종목 정보 확보 개요 - 암호화폐 거래소 MEXC 의 현물 종목들 ( 예 : BTC, ETH, XRP ,... )  rest api 로 종목 정보 확보. 동일 요청주소로 ETF..

igotit.tistory.com

 

 

 

암호화폐 매매 방법

- 변동성 양호한 모든 것은 트레이딩 대상으로 적절하며 암호화폐 역시 변동성이 좋아서 다른 매매 종목 ( 해외선물, 외환(FX) , 선물, 주식 등) 과 별반 다를것 없다. 트레이딩 의 기본은 동일.  

 

트레이딩 기초 개념.

트레이딩 기초 개념. 정의  트레이딩  거래대상 매매하여 진입가격과 청산가격의 시세차익을 취하는 행위.  수익의 원천  거래대상의 가격 변화.  수익과 손실  매매 시세차익이 + 이면 수익,

igotit.tistory.com

 

암호화폐 가격 움직임 특징. 

 

암호화폐를 매매대상으로 한다면, 최소한 암호화폐의 다른 종목들과의 차이점 , 장점, 동향은 파악 해두는게 크게 유리하다. 가격 움직임 특성 및 독보적인 특징이 있으며 다른 금융투자대상과는 다른 성질이 분명히 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변동성을 보면 해외선물( CME 나스닥, 오일, 항셍 등)처럼 미국 장 개시하고 2~3시간만에 미친 움직임이 나오는 식의 변동성은 암호화폐에서는 거의 없다. 해선 매매하다가 암호화폐 매매 해보면 이게 뭐냐? 움직이고 있는거 맞어?  이런 느낌 든다. 그렇다고 가격이 계속 안 움직이는 것도 아니다. 움직일 때 몰아서 한 방향으로 꾸준하게 가다가 또 한참을 쉬면서 멈춰서는 삼각 수렴 하든지 기절 상태로 있다가 또 움직인다. 이런 특징은 나쁜것 만은 아니다. 덕분에 매매 시 스트레스 덜 받고 매매 가능한 장점이기도 하다. 급하게 매매하지 않아도 되고 1주 수회~수십회 정도의 여유로운 매매 스타일로 해도 되고 장기 홀딩 스타일 매매로 해도 되는 장점은 있다.

 

주의 :

1. 2021년 1월 시점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격이 크게 상승하다보니 변동성도 같이 증가 하였음. 

2. 2024년 1월 11일 미국 ETF 승인 이후 미국 장 개시 시점의 변동성 증대 및 미국 초거대 신규 자금 유입에 따라  당분간 변동성  증가 될 것임. 

 

 

암호화폐의 장기 가치 상승 특성. 

여러 코인들 중에서 비트코인은 과거부터 현재(2021년 1월 )까지의 성장 곡선을 보면 확실히 지속적으로 가치(가격)가 증가되는 특징을 분명히 보이고 있다. 마치 삼성전자 주식이 년간 2배씩 가격이 지속 상승하는것처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도 장기적으로는 수십배 이상 증가될 가능성 높다. 

 

장기 상승 특징을 가진 거래대상의 최적의 매매방법은 기회가 주어질 때마다 매수 진입으로 트레이딩 하면서 원화를 늘리는 것보다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개수를 늘려야 한다.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가치가 원화나 달러 가치보다 훨씬 가치 증가 속도가 빠르기 때문. 

 

 

비트코인 10년간 가격 변화

 

- 10년간의 가격변화를 보면 완전한 우상향 트렌드를 보여준다.

- 현재시점(2021년 초) 취해야 할 투자 방법론은 자명하다. 3년이 지난 현재 ( 2024년 1월 ) 시점에도 동일함. 

 

 

비트코인. 10년 가격 변화 그래프.

비트코인 10년간의 가격 변화 주요 특징. - 완벽한 우상향 트렌드 유지. - 가격 저점라인을 하방 이탈 한 것은 2020년 3월 코로나 사태 때 유일했으며 그외에는 이건 마치 무슨 수학적으로 의도되었

igotit.tistory.com

 

-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경우 현재(2021년 1월 기준) 확보하여 매매 없이 그냥 5년 이상 홀딩하고 있어도 될 정도로 지속 상승한다. 

- 한편, 본인이 매매 능력 있는 경우라면 매매과정에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수량을 늘리는데 집중해야한다. 매매과정에서 원화나 달러를 늘려봤자 암호화폐의 지속적 가치 증가 속도가 훨씬 빠르고 강력하기 때문에 매매과정으로 코인 수량 늘리는데 집중해야한다. 코인자체의 가치 상승 x 매매로 늘린 코인수량   만큼 자산 증가 된다. 

 

 

2024년 1월 11일 (한국시 기준). 비트코인 현물 ETF 개시  

- 미국 초거대 자산운용사들의 비트코인 현물 ETF (총 11개) 를  SEC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 에서 승인함과 동시에 즉시 비트코인 ETF 개시됨. 

 

- 그 동안 SEC 내의  결정권 가진 사람들의   "기분"에 가까운 신념 기준으로 비트코인 외면하고 승인하지 않고 버티기 하다 더 이상은 거부할 근거 없음을 인정한 것. 여기서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미국의 법원이었다. 법원에서 SEC 는 무근거 아집 부리지 말고 근거 기반 합리적 판단 하시오 라고 한 것이 매우 큰 역할을 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미국의 최상위 인텔리계층들의 합리적 지성 체계가 살아있음을 알 수 있고 무 근거 똥고집 시키들을 미국 내에서 제거 시켜 나가고 있다.  이런 합리적 지성 계층이 살아있는 곳은 지속 성장 발전가능하다.  반대로 흘러가는 곳도 있다. 기분 따라 판단하고 결정하는 정신병 수준의 좀비류 들이 장악하여  정상인들을 제거시키는 사회는 필연 스스로 자멸한다. 

 

- -   "비트코인 실체 없고 가치 0이어야만 한다고 !!! " 이 따위 주장하는 사이비 종교 수준의 뇌 가 탑재된  사람은 앞으로도 계속 등장할 것이다. 

-- 한편, 비트코인 etf 승인된 미국에서는 이제는 위와 같은 식의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 줄 수 있는 대중 선동질 하다간  가격 조작 혐의로 SEC 의 감시 대상이 되며 형사 처벌됨 . 

 

- - 어떤 누군가는  금이나 다이아몬드도 본질적으로는 아무 쓰잘데기 없는 원자들의 덩어리 일 뿐으로 보는 사람도 있긴하지 (사실 내가 그렇게 생각한다...금, 다이아몬드 같은거 존재의 본질만 보면 가치 1도 없다.), 하지만 자신만의  이런 발상을 굳이 타인에게  주입하고 선동하려는 행위는 단지 자아도취 및 타인 파괴 본능에 기인한 것이며, 호모 사피엔스 종족의 가장 사악한 본능 중의 하나이다.       

 

- -  인간 사회에서의 가치는 "존재" 로  결정되지 않으며  "관계" 로 결정된다.   

 

 

 

향후 비트코인 가격에 미치는 영향 : 초장기(최소 10년 이상) 상승 요인에 해당하며 금, 나스닥과 유사하게 장기 지속 상승 하는 특성을 갖게된다. 

 

 

레버리지 활용 매매 가능 

주의 - 레버리지 높인 매매는 단타 매매 전문가들만 활용할것. 

 

가격 움직임이 지겨울 때는 레버리지를 20~50 까지 높여서 단타 대응할 수도 있으나, 단타매매로 지속 수익내본 실전 경험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강제청산 당해 계좌잔고 0이 된다. 낮은 레버리지(예 3이하)에서 본인의 단타 매매 실력 실전에서 검증되기 전까지는 레버리지 높인 매매 하면 파산확률 100% 임.

 

기타 : 도박 원하는 사람은 레버리지 100 설정하고 매매 하면됨.  1분안에 파산당할 수도 있고 1분안에 대박 낼 수 도 있다. 그 짜릿함은 도박할 때 느낌과 비슷할거임. 

 

 

 

 

암호화폐 버블 아님? 

- (  세상에서 벌어지는 팩트는 눈감고 안보고 살면서 뇌피셜 망상 신념을 주장하는 사람이 항상 있긴 한데... 참 답답하다...어쩌겠누 아는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이 그들의 세상이니... )

 

- 암호화폐의 세계적 굵직한 정보는 파악해둬야 한다. 예로 최근(2020년11,12, 2021년 1월)의 상승은 글로벌 대형업체들에서의  비트코인 이더리움 대규모 매입과 거대 개인 자산가들의 매집에 의한 상승이고, 개인들은 아직 시장에 많이 참여되지 않은 상태. 또한 거대 자산운용사들이 암호화폐 투자 발표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상황들을 종합해보면 최소한 1년 이상은 큰 상승이 생길 시기로 판단가능하다. 매수로 대응하는게 유리하다. 마틴게일 매매 적용하는 경우에도 매수진입으로 대응한다.  

 

- 주식이랑 별반 다를 것 없다. 삼성,애플, 테슬라 처럼 지속적으로 가치 상승하는 주식도 있고, 상폐 당하는 주식이 있듯이 암호화폐도 각 코인별로 특성이 다르다. 

-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메이저 암호화폐는 이미 스스로 가치를 현실에서 증명하고 있고 지속 발전할 코인임.  잡코인들 중에는 버블도 당연히 있다. 

- 본인의 판단기준으로 매매하여 수익 취하면 된다. 암호화폐가 버블이라고 주장하는(희망하는) 사람들이라면 가치 하락 할때 매도 해서  큰 수익 취할 수 있다. 

 

 

"트레이딩"으로 장기적으로 매매하면서 수익낼려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같은 메이저 암호화폐를 거래대상으로 함이 안전하고 유리하다.  

- 나의 승률과 손익비를 내가 개선시켜 수익낼 기회를 높이는 것을 트레이딩이라고 부른다. 

- 신생잡코인 잡고 대박 노려도 되나 나의 수익이 내가 통제 불가능한 외적인 요인에 종속된 것이므로, 도박하는것과 동일하다.  이런 걸 트레이딩이라고 부르진 말자. 카지노 룰렛하는거나 다를거 없다. 도박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해도 됨. 

 

 

 

암호화폐 - 시스템 트레이딩 적용하기 좋은 대상.   

- 암호화폐 가격움직임은 다른 종목들(나스닥, 오일같은것) 대비 순진하다.   FX(외환) 처럼 지저분하지도 않다. 오만 복잡한 경제적, 정치적 이해관계자들이 덜 개입되어서 그런지 가격 움직임이 단순하면서도 교과서 적이다. 이런 종목은 손매매 할 때도 스트레스 덜 받고, 동시에 시스템 트레이딩 적용하기에도 적절한 대상.  

 

 

시스템 트레이딩. System Trading.

System Trading 자동매매 시스템 구현/운용 위한 실전 정보. 자동매매뿐만 아니라 손매매시에도 유용한 정보. 증권사 API 기반 자동매매 시스템 개발 . - API 활용 방법 정리. 상용툴 S/W 기반 자동매매

igotit.tistory.com

 

 

 

 

암호화폐 카드  

- 본인 지갑의 암호화폐 잔고기반 법정통화 결제 가능한 카드 모음. 

 

암호화폐. 카드 모음 . 마스터 비자 . 직불

암호화폐 카드 . 크립토 카드 Crypto Card. - 본인 지갑 보유한 암호화폐 기반 법정 화폐(미국 USD 등) 결제 가능한 카드. - 마스터 카드, 비자 카드로 기존 마스터, 비자 결제가능한 곳에서 법정통화

igotit.tistory.com

 

암호화폐 개인간 거래 플랫폼. 

- 바이빗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개인간 암호화폐 안전 거래 플랫폼. 암호화폐 거래시 Skrill, Neteller 등으로도 결제 가능.  

 

BYBIT 에서 Skrill 로 암호화폐 구입 방법 . P2P 거래사이트 사용법

개요 - 암호화폐 거래소 BYBIT 에서는 암호화폐 매매 방식 중 개인간 직거래 (P2P)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으며, P2P 거래의 결제수단으로 Skrill 도 지원된다(Skrill 외에도 NETELLER, PayPal 등 수 십가지의

igotit.tistory.com

 

 

 

 

 

 


첫 등록 : 2020.03.11

최종 수정 : 2024.02.29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2478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