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tring -> LPCTSTR(유니코드에선 const wchar_t* , 멀티바이트에선 const char*)
CString cst;
LPCTSTR m_lpctstr = cst; 별다른 처리 없이 대입하듯이 하면됨. 실제 컴파일 과정에서는 CString이 LPCTSTR로 알아서 변환 처리됨.그럼에도, 명시적으로 형변환 하는게 항상 안전함. 즉, 아래 처럼 형변환명시하자.
LPCTSTR m_lpctstr = (LPCTSTR)cst;
CString -> LPTSTR (유니코드에선 wchar_t*, 멀티바이트에선 char* )
CString cst;
LPTSTR p = cst.GetBuffer(0);
cst.ReleaeBuffer();
본 글이 포함된 상위 정리 장소.
Visual Studio/VC++/C/C# 활용정리 -> http://igotit.tistory.com/11
|
///509.
'VisualStudio.C++.C# > 코딩팁,함수활용,단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r*, const char*, char* const (0) | 2015.12.23 |
---|---|
문자열을 숫자로. atoi, _atoi_l, _wtoi, _wtoi_l,atol, _atol_l, _wtol, _wtol_l, atof, _atof_l, _wtof, _wtof_l (0) | 2015.12.23 |
VC++. 출력 언어 고정하기.예. #pragma setlocale("kor") (0) | 2015.12.18 |
VC++. LPCSTR, LPCWSTR, LPCTSTR, LPTSTR, TCHAR,char,wchar_t. 멀티바이트, 유니코드. (0) | 2015.12.18 |
VC++. CW2A, CA2W 멀티바이트 <-> 유니코드 변환 클래스. (0) | 2015.12.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