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
VC++ 프로젝트에 MFC CObject 를 베이스로 하는 클래스 추가하기. 예 : CyFinAPI(MFC regular DLL) 프로젝트에 CCyItem 이라는 클래스를 CObject 를 베이스로 하여 생성. CObject 를 베이스 클래스로 하는 이유. CObject 에서 제공하는 기능활용하기 위함. 특히 파일저장 강력한 함수인 Serialize 등 활용. serialize 적용위한 클래스 필수 필수 요건. - 베이스 클래스 CObject 포함. - 디폴트 생성자 필수 - 클래스 선언에 DECLARE_SERIAL(클래스명) 매크로 기록. 동시에 클래스 정의파일에 IMPLEMENT_SERIAL(,,,) 기록. - CObject 의 virtual 함수인 Serialize() 오버라이드 하고 구현. 방법요약. 1. 프로젝트에서 클래스마법사(ctrl shift x) 에서 MFC 클래스 추가하기 하여 클래스 이름 , 파일명 지정하여 생성. | |
|
상세 | |
VC++ 프로젝트 (CyFinAPI)에서 클래스 마법사 (ctrl shift x) 실행하여 오른쪽 상단 "MFC 클래스 추가..." 선택하여 실행된 창 (아래 그림) 에서 새롭게 만들 클래스 이름 기록하고 (파박의 CCyItem) base 클래스를 CObject를 선택.
위 창에서 하고 버튼 "마침" 클릭. 하면 자동으로 클래스 코드 추가된다. 아래그림에 초기 자동 생성된 CyItem.h 를 보면 CObject 를 베이스 클래스,, virtual 소멸자 로 되어있고, CyItem.cpp 에는 기본 include 와 생성자와 소멸자가 추가 된 상태임.
이 상태에서 아래 작업 추가.- 클래스 선언에 DECLARE_SERIAL(클래스명) 매크로 기록. 동시에 클래스 정의파일에 IMPLEMENT_SERIAL(,,,) 기록. - CObject 의 virtual 함수인 Serialize() 오버라이드 하고 구현. | |
|
끝. - VC++ 프로젝트에 MFC CObject 파생클래스 추가하기.
예: CyFinAPI프로젝트에 CCyItem:CObject 클래스 추가.
본 글이 포함된 상위 정리 장소.
Visual Studio/VC++/C/C# 활용정리 -> http://igotit.tistory.com/11
|
///522.
'VisualStudio.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벡터라이제이션, 자동병렬화, C++ AMP 퍼포먼스 동영상.N-Body, 모핑. (0) | 2016.01.23 |
---|---|
Windows 10 SDK 설치. Windows Software Development Kit for Windows 10. (0) | 2016.01.06 |
VC++. 리소스 String Table. (0) | 2015.12.19 |
VC++, 이미 프로젝트에 포함된 클래스이름변경, 파일명 변경. 예 : CyFinAPI 프로젝트의 클래스 CDlgMain->CCyFinAPIMainDlg (0) | 2015.12.15 |
VC++. 사용자정의메시지 수신처리기 추가. 예: CyFinAPI의 클래스 CDlgMain에 추가함. (0) | 2015.1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