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Git. SourceTree 활용 - Git로컬저장소 지정하기.

by i.got.it 2016. 8. 13.
 

개요

 
툴 S/W SourceTree 이용한 Git 활용 정리.

Git 활용위한 기본이해.

1. Git 을 활용한다함은  PC 의 특정폴더를 로컬저장소(Local  Repository)로 지정하여 그 속에 있는 파일들의 변경이력을 저장해두는 기능이 핵심. - 파일의 변경이력이 저장되는 시점은 사용자가 지정한 파일을 commit 이라는 처리를 한 경우에만 상태가 저장됨.

2. SourceTree 에서 추가로 원격저장소(Remote Repository)  를 설정하여 상기1에서 로컬저장소의 데이터를 원격저장소와 동기화 시키는 처리가 가능하다.
- 원격저장소는 GitHub, Bitbucket , MS사의 Visual Studio Team Service 등 Git 규격을 만족하는 모든 원격저장소이면 사용가능하다.
- 원격저장소는 로컬PC저장소 파일의 백업 역할도 중요하다. Git 를 버전 컨트롤 목적뿐만 아니라 변경이력 정보가 있는 상태로 백업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 일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이용한 데이터 백업과의 차이점임. 일반 스토리지는 최종파일들만 저장될뿐 파일들의 변경이력은 저장되지 않음.

3. 상기 핵심기능 2개를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툴 S/W 가 SourceTree .

Git 에서 지정한 폴더의 파일들의 변경이력 추적관리가 핵심이며 통상 프로그래밍 코드 파일들을 대상으로 Git 관리방식을 많이 활용하나, 파일의 용도가 프로그래밍 코드든 아니든 Git 활용가능하다.

소스코드가 기록된 파일관리 목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될 수 밖에 없음. 왜냐하면 일반 워드 파일 같은거야 버전별로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 사용자가 파일명을 달리하여 파일을 저장하면 되지만, 소스코드류는 파일명을 달리 하여 저장하면 컴파일러툴에서 못알아 먹기에 파일명 변경하면 안됨.

 
 


 

 

로컬저장소 지정하기.

 

Git 을 사용할 때 PC의 추적관리대상 파일들이 있는 폴더를 지정하는것.

SourceTree 왼쪽 영역을 우마우스클릭 혹은 하단 버튼 +클릭.


아래처럼 틍록창이 뜬다. 붉박 탭 "Create New Repository" 선택(이 탭이 로컬 저장소 선택하는 곳임.)하고, 버튼 "..." 클릭하여 관리대상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한다.


로컬저장소 폴더를 선택하고 나면 아래처럼 SourceTree 화면이 보인다.
왼쪽 붉박에 우리가 선택한 폴더명이 보이고 해당 로컬저장소이름 master 로 자동할당된다.
로컬저장소는 여러개 추가 할 수 있으며 추가된 것은 계속 왼쪽편에 추가된다.



 


 


///874.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