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구글 드라이브 웹공개 파일의 링크주소얻기 2가지 방법

by i.got.it 2014. 9. 26.

개요.

 


2016년 10월 6일 기록.

주의: 아래 설명된 구글드라이브를 웹에서 파일이나 이미지등의 호스팅 용도로 사용하는것 불가함. 사유 : 구글측에서 호스팅 주소로 접근 불가하게 서비스내용 변경하였음.

평가 : 이전 도입시에는 구글의 대인배적 서비스 스타일이 마음에 들어 적극 사용 권장했지만, 이런 행태를 보다보니 쪼짠함이 참.... 안쓴다 마.

구글측의 구글드라이브 호스팅 기능 일방 중단 통보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901081948&type=det&re=


- 본 글에서는 공개설정된 폴더 속의 파일에 접근하는 주소를 얻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다.

 

사전지식 : 구글드라이브 폴더를 웹에 공개로 설정하기

 

 

 

 

 


 구글 드라이브 공유 실전활용1-구글사이트 주소 전달.

 

 -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들이 올려져있고, 이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때는 해당파일의 링크만 보내면 된다. 메일로 보내든, SNS로 보내든, 홈페이지에 게시하든, 그럼 다른 사람은 구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바로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진 파일에 접근가능하다.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것은 링크를 어디서 볼 수 있는가이다. 아래 설명보임.

 

구글 공유드라이브 파일 링크 확보하는법.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선택하여 우마우스 클릭하여 링크표시 클릭. 그럼 주소가 보이며 이것을 복사하여 전달할 곳에 붙여넣기 한다.

 

아래 주소는 복사한 주소이며 클릭해보면 구글 사이트로 열리면서 화면에서 이미지 파일을 보 볼 수 있고, 사이트 상단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야 받을 수 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0B-X3LExoaBouRFBIbldvSmtralE&authuser=0

 

 

 

 

 

 

 

 구글드라이브 실전활용2-호스팅주소로 전달.

구글사이트 주소를 전달하면 주소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지 못하고 구글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별도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야 한다. 이것 편하지 않다. 주소를 클릭한 경우 바로 해당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방법 역시 구글측에서 제공해주고 있다. "호스팅 주소" 가 그것이다.

호스팅 주소란 구글드라이브내의 웹공개폴더의 주소에 해당하며, 이 주소뒤에 파일이름을 추가하면 해당파일로 직접 접근할 수 있게 된다. -> 'http://호스팅주소/파일명' 이런 식으로 파일에 직접 접근할 수 있다.

구글드라이브의 공개폴더의 호스팅주소 확보하는법을 아래 설명함.

1.  공유시킨 폴더 우마우스 클릭하여 '세부정보및 활동' 클릭한다.

 

 

 

2. 화면오른쪽에 '세부정보' 가 보이며 이 곳에 호스팅 주소가 있다.

이 호스팅주소가 우리가 공유시킨 폴더의 호스팅 주소이다. 이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마지막에 '/파일명' 만 추가하면된다.

 

 

 

2014년 10월 10일 추가.

 

구글의 UI가 변경되어 오른쪽 그림에서 보이는 "호스팅 주소" 가 사라졌다.

 

주소확보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추가하였음.

 

1.

 

2.

 

 

 

 

 

 

 

 

 

구글드라이브 웹 직접 접근 URL 얻는 확실한 방법.

   
 

구글 드라이브에서 "웹에공개" 한 폴더를 우마우스 클릭하여 "공유.." 를 클릭한다. (아래 그림)

 

igotit

 

그럼 아래그림과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에 보이는 주소창에 붉은색 박스 부분만 복사한다.

igotit

 

 

위 붉은색 부분의 주소를 http://googledrive.com/host/  의 뒷부분에 붙여넣기 하면 해당폴더의 웹접근 URL이다.

 

즉, 이런식 ->    http://googledrive.com/host/0B-X3LExoaBouaWJtT3RyVjhOZDg

 

 

 

 

 

 

 

 

 

호스팅 주소로 구글드라이브에 올려진 파일에 접근하기 예.

 

 

아래 주소예는 나의 구글드라이브 공유폴더의 호스팅주소 마지막에 Tree_igotit.jpg 가 추가한 것이다.

 

https://googledrive.com/host/0B-X3LExoaBouaWJtT3RyVjhOZDg/Tree_igotit.jpg

 

위주소를 클릭해보면 구글사이트 주소전달 방식보다 훨씬 직접적이고 다운로드 받는 사람 입장에서 훨씬 편하다.

 

또한, 호스팅 주소 이용하면 자신의 웹에서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진 파일들을 자신의 웹 사이트에서 표현가능하다.  즉, 이미지 호스팅용도로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 가능하며, 자신의 홈페이지가 업체에서 호스팅 서비스 받고 있는 경우,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는 많이 부담된다. 이제는 구글 드라이브로 무료로 달성가능하다. (현재 구글 드라이브 개인 무료용량 15Gbyte).

 

 

 

///25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프랍 트레이더 온라인 지원가능.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