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서 제공하는 DLL 활용 방법 설명 페이지
- https://docs.unity3d.com/Manual/Plugins.html
C++ 로 제작된 DLL 류들은 "native plug-ins" 라는 용어로 표현.
C# 클래스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제작된 DLL 류들은 "managed plug-ins"라는 용어로 표현.
유니티에서 native plug-ins 활용 방법 설명 페이지
https://docs.unity3d.com/Manual/NativePlugins.html
유니티에서 아래 C# 스트립트 코드 이용해야 함이 핵심. 유니티의 특수성은 아니며 C# 에서 C++ DLL 활용위한 C# 의 문법 체계.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class ExampleScript : MonoBehaviour {
#if UNITY_IPHONE
// On iOS plugins are statically linked into
// the executable, so we have to use __Internal as the
// library name.
[DllImport ("__Internal")]
#else
// Other platforms load plugins dynamically, so pass the
// name of the plugin's dynamic library.
[DllImport ("PluginName")]
#endif
private static extern float ExamplePluginFunction ();
void Awake () {
// Calls the ExamplePluginFunction inside the plugin
// And prints 5 to the console
print (ExamplePluginFunction ());
}
}
첫 등록 : 2024.07.10
최종 수정 :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5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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