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딩/암호화폐

한국 거래소 (업비트) 의 황당 자금 출처 소명 강제 . 조선시대냐?

by i.got.it 2024. 2. 29.

 

업비트의 자금 출처 소명  

업비트에서 해외 거래소  로 암호화폐 송금 자주 하는데, 자잘하게 빈번하게 송금함과 동시에, 최근 2 주 동안 누적  액수 3 억 정도 넘어가니 지들 마음대로 송금 금지해두고는  자금 출처 소명 하란다.   

해외 거래소에서 선물 거래 하다가 업비트의 송금 금지 때문에 증거금 부족으로 청산 당하면 손해배상 청구소송 해야 겠구만.. 

 

금액이 크다고 항상 이런 소명 자료 제출하는건 아니라는데 ,  시스템에서  감시대상으로 감지되면 이런다고 함. 

 

자금 출처 소명 제출 하라는 문자 내용.  




회원님의 디지털 자산 출금에 대한 정상 거래 여부 확인을 위해 자금 출처 소명이 필요합니다. 
요청드리는 아래의 증빙 자료를 제출 경로로 접수해 주시면 담당부서에서 검토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 증빙 자료 

1. 2024.02.15 부터 업비트로 입금한 원화 자금의 원천이 확인되는 증빙자료 
2. 위의 해당 자금이 업비트로 입금되기까지의 흐름이 확인되는 케이뱅크 및 각 은행 입출금 내역 화면 (단 건의 이체내역이 아닌 입출금 내역 제출, 잔고 표기 필수) 
3. 2024.02.01 부터 금일까지의 바이낸스 거래소의 입출금 내역 

■ 제출 경로 
* PC 웹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 [일반] - [자금 출처 확인] 
* 모바일 앱 [더보기] -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 [일반] - [자금 출처 확인]

제출하신 소명 자료가 미흡할 경우 추가적인 자료 및 소명을 요청드릴 수 있으며 사실과 다른 내용이 확인될 경우, 출금 처리 지연 또는 거래소 운영 정책에 따른 조치가 있을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자금 출처 소명 제출 후 검토까지는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시세 하락이 우려되시면 자금 출처에 대한 소명 없이 출금 취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나,, 바이낸스 거래소에서의 나 개인의  모든 입출금 내역도 보내란다. .. 하 .. 뭐지?

 

업비트 미친건가?  뭐하는 짓거리지? 지들이  국민이 인정하는  사법기관인줄 아는겐가?  타인 계좌 입출금 내역을 모두 내놔라는  발상은 대체 뭐냐? 

 

국민들이 동의 해준 공권력 가진 정부 조직에서도 개인 정보 볼려면 "법적 사유"가 분명해야만 정보 열람 가능하다. 

 

 

아마도 정부 금융 관리 기관에서의  쓰레기 규제 적용 되어 이따위 식으로 처리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하... 여전히 한국의 금융 관련 처리 하는 것 보면,,, 여전히 조선시대다...

 

조선시대 상평통보 관리에나 딱 어울리는 정신 상태 , 가치관 탑재된 자들이 뭔 주제에 안 맞게 암호화폐 하겠다고 하 ...  

 

 

 

만일 위 처리 방식이  업비트에서만 하고 있는 것이라면  다른 거래소로 변경해야 겠음. 

 

 

 

한국(아니.. 남 조선)에서는 남 조선 내  거래소에서 해외 거래소 송금 번잡스럽게 해둔 것 외에도  은행, 신용카드 역시 암호화폐 관련  용도에서는 금지 되어 있어서 카드 결제 하려고 하면 결제 승인 안남. 

 

하는 짓거리가  또라이 중국 공산당 이랑  많이 닮아 있다. 조선시대 중국 사대 주의 개 쓰레기 가치관을 아직도 계승하여  중국 공산당 마저 추종 하고 있는게냐?  

 

 

최종  대응. 

1. 업빗에서 요청한 자료들 제출하려고 하니 토악질 나서 처리 못하겠더라. 하여, 업빗에서  해외 거래소 송금 할려고 했던 것 모두 취소하고 전액 출금함. 

 

2. 상기 1에서 출금한 자금을 빗썸으로 송금하여, 빗썸에서 USDT 로 환전하여 해외 거래소 송금했음. 

 

- 빗썸에서도 초기에는 자금출처 조사인가 뭔가 하긴했으나 업빗처럼 부당한 자료 제출 요청하지 않고 뭘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빗썸에서 알아서 조사 완료하고 이후 해외 거래소 송금 무난하게 이뤄졌음.   

 

 

 

 

 

 

 

연관 

은행에서 암호화폐 관련 해외 송금 금지 사례  

 

암호화폐. FTX 거래소. 달러 입 출금 가능.

2021년 4월 15일 - 한국 정부, 해외송금 갑자기 금지 시켰음.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로 해외송금 불가. FTX 거래소 개요 - 암호화폐 거래소 중 유일하게 한국에서 본인 은행계좌에서 해외송금 방식으

igotit.tistory.com

 

한국최초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 USDT 입출금도 가능. 

 

빗썸 . 테더 ( USDT ) 입출금 가능

빗썸 - 한국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 2013년 4월 시작. - 빗썸 특장점 : USDT 입출금 가능. (2023년 12월 부터) - 거래소 페이지 : https://www.bithumb.com/ - 빗썸에서 거래하려면 본인 농협 계좌로만 가능. 농협

igotit.tistory.com

 

 

 

 

싱가폴 에 있는 글로벌 거래소 바이빗 좋다~~~

 

Bybit | 암호화폐 매수ㆍ매도ㆍ거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등록 사용자 6백만 명 이상의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현물 및 파생상품 플랫폼에서 인기 코인을 매수, 매도, 거래해 보세요.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특별 NFT에

www.bybit.com

 

 

 

 

상위 정리

 

암호화폐 매매 정보 정리.

가격 단위 : 달러 첫 등록 : 2020.03.11 최종 수정 : 2024.01.15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2478 - 암호화폐거래소. - 암호화폐 API . - 접근성 좋은 거래소 쾌적한 매매 환경 - 유동성 풍부. 변동성 양

igotit.tistory.com

 

 

 


첫 등록 : 2024.02.29 

최종 수정 :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5141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