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리소스 뷰에서 우마우스 클릭하여 "리소스 추가" 창에서 Bitmap 선택하고 버튼 새로만들기 클릭(아래그림).
생성된 비트맵의 아이디 설정하고(코드내에서 참조할때 필요한것),
비트맵의 속성에서 색상수, 사이즈 지정. 용도에 맞게 정하면 됨. 아래 예는 색상 256칼라. 사이즈는 높이 16, 폭 64로 한 것.
그림 그리기.
위 비트맵 편집기에서 픽셀단위로 그려서 이미지를 만들어도 되나, 고품질 이미지를 원할 때는 이미 제작된 이미지를 복사해오면 된다.
예. 그림판에서 이미지를 열고 복사해서 VC++ 비트맵 편집툴로 붙여넣기 하면 된다(아래 예 . 칼라 24비트로 했다.)
연관정보.
Picture Control 에 Bitmap 표현하기 : http://igotit.tistory.com/1106
///751.
'VisualStudio.C++.C# > 코딩팁,함수활용,단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VC++. 다중 모니터 , 화면 좌표 기준 . GetWindowRect (0) | 2016.04.20 |
---|---|
VC++. 주 모니터 화면 픽셀수.바탕화면 작업영역, 작업표시줄 사이즈 구하기. (0) | 2016.04.20 |
MFC. CFileFind - 파일 찾기 나열 하기. (0) | 2016.04.17 |
USB HID 라이브러리. hid.lib, hidsdi.h, hidpi.h, hidusage.h (0) | 2016.04.04 |
__toascii. 문자의 아스키코드 받기. (0) | 2016.03.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