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C Serialize
- MFC 의 CObject 를 베이스 클래스로 갖는 클래스들은 Serialize 이용가능.
- 파일 저장, 읽기과정을 극단적으로 편리하게 해줌. 파일 저장외에도 소켓통신에서도 활용가능.
Serialize 기본활용형식.
- 함수 인자로 클래스 CArchive 가 사용된다. 아래 구문에서 // storing code 부분에 CArchive 에 데이터를 입력 처리한다. else 구문에서 CArchive 로부터 데이터를 받아온다.
int m_Value1;
double m_Value2;
CPoint m_Point[100];
//////////////////////////////////////////
void CCySocketDataT1::Serialize(CArchive& ar)
{
if (ar.IsStoring())
{ // storing code
ar << m_Value1;
ar << m_Value2;
for(i=0;i<100;i++){
ar << m_Point[i]
}
}
else
{ // loading code. 저장할때와 동일 순서로 읽어온다.
ar >> m_Value1;
ar >> m_Value2;
for(i=0;i<100;i++){
ar >> m_Point[i]
}
}
}
첫등록 : 2019년 5월 14일
최종수정 :
본 글 단축주소 : https://igotit.tistory.com/2166
'VisualStudio.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 , Visual C++ 활용 정리. (2) | 2019.10.27 |
---|---|
Visual Studio 연도 버전별 솔루션 파일만 보고 버전 확인 방법 (0) | 2019.10.27 |
MFC. CSocket. 소켓통신 구현 (0) | 2019.05.12 |
Visual Studio Code 에서 MQL 문법 하이라이팅. (2) | 2019.04.30 |
VC++, DLL 활용하는법.- implicit linking (암시적 연결방식) (0) | 2019.04.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