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리눅스.우분투.

리눅스 우분투 에 이클립스 C/C++ 패키지 설치.

by i.got.it 2016. 11. 2.




위 화면에서 클릭하면 폴더 "Downloads" 에 압축파일 다운로드 된다.


Downloads 폴더에 받은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기본 Eclipse 라는 폴더를 만들고 이 폴더속에 압축헤제된 파일들이 있다.

본 예에서는 Home/Eclipse  폴더로 몰아두기로 했고, 따라서 압축파일을 폴더 Home 에 두고 압축해제한다.

압축해제 구문.


 tar zxvf eclipse*



아래 그림에 폴더 eclipse 내에 압축파일 풀린것들 보인다. 이 중에서 붉박 eclipse 를 더블클릭하면 실행된다.


이클립스 실행모습. - 정상 실행됨확인.



 


 

론처에 이클립스 등록하기. - 아이콘 정상표현.

 
이클립스는 압축해제하고 eclipse 실행파일 실행시키는 것으로도 사용상에 문제는 없으나,
앞의 마지막 그림에서 보듯이 이클립스 실행시 론처에 보이는 아이콘이 물음표 로 표현되고 있다. 이 부분을 정상적인 이클립스 아이콘으로 표현되게 하려면 아래와 같은 설정을 직접 해주면 된다.

터미널 창에서 sudo gedit /usr/share/applications/eclipse.desktop 실행하여 아래 내용 작성하여 저장한다.


[Desktop Entry]
Name=Eclipse
Comment=Eclipse neon
Exec=/home/igotit/eclipse/eclipse
Icon=/home/igotit/eclipse/icon.xpm
Terminal=false
Type=Application
Categories=Development;
StartupNotify=true

 


이제 Applications 검색에서도 정상적으로 보이고, 론쳐에도 이클립스 아이콘 정상 표현된다.

 



 

///1041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