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베디드.일렉트로닉스

Cypress 사 CySmart USB Dongle 개요.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by i.got.it 2015. 7. 24.

 

 

개요

 

Cypress 사의 CySmart USB Dongle 개요 및 BLE Dongle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정리.

- 통상 동글 구매 첫 사용시에는 필수 펌웨어 업데이트 해야한다.

 

Cypress BLE Dongle 개요 :  BLE Dongle은 PC에 USB 연결하고, CySmart (PC용 소프트웨어) 와 같이 사용되어 주변 BLE 기기기 검색, 연결, 서비스 열람 기능을 확인하는 BLE기기 개발시 보조툴로써 유용하게 사용된다.

 

보드외형.

 

 

 

 

 

 

 

 

BLE-Dongle 펌웨어 업데이트 하기.

 

 

1. 펌웨어파일 다운받는 곳. 

BLE 개발킷 CY8CKIT-042-BLE 사이트(클릭) 에서 일부로 제공되고 있다.

위 사이트에 방문하여 아래 부분에 보면 "Related Files" 에서 BLE Dongle CySmart 1.1.0.17.hex  라는 이름으로 제공된다.

이 파일을 다운받아 PC 임의 폴더에 저장한다.

 

 

2. PSoC Programmer 실행.

 CySmart USB dongle 이 PC에 연결된 상태에서, PSoC 프로그래머 실행한다. (아래 그림 붉박)

 

PSoC 프로그래머 가 실행되면 자동으로 연결된 programmer 기기들이 가 왼쪽 화면에 보이는데, CySmart USB Dongle 은 아래 그림 왼쪽 파박 처럼 "KitProg/BLE.." 로 보인다. 이것을 클릭해보면 programmer 의 펌웨어 업데이트 해야한다는 경고가 보인다. 이 펌웨어는 앞의 1에서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CySmart 에는 programmer(BLE칩에 프로그램 기록하기 위함) 기능이있는데, programmer 칩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해야한다는 의미다. 이는 별도의 펌웨어 파일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PSoC Programmer 에 이미 신규버전이 있는 상태다.

 

 

 위 경고창의 설명대로 utilities 탭에서 "Update Firmware" 버튼을 클릭하자(아래 그림).

 

 30초정도 소요된다.

 

3. 다운받은 펌웨어 파일 열기.

 

이제 상기 1에서 다운로드 받은 BLE칩에 기록할 펌웨어를 기록하자.

아래 붉박의 폴더 아이콘 클릭하여 앞의 1에서 다운로드 받은 hex파일을 선택하고 버튼 "열기" 클릭한다.

 

4. 펌웨어 기록하기.

상기 3에서 열기한 hex 파일이 아래 파박에 보인다. 붉박 아이콘을 클릭하여 펌웨어 기록한다.

10초정도 소요된다.

 

 

끝. CySmart USB Dongle 펌웨어 업데이트 하기.

 

본 글이 포함된 상위 정리 글.

 

Connectivity : http://igotit.tistory.com/280  의 Bluetooth

 

 

///374.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