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증상. 

- 트리컨롤에서 아이템 드래그 하는데 글자 안보임. (아래 그림)

 

 

오류해결코드

- 드래그 이미지 생성 CreateDragImage 전에 임시폰트 설정하고, 이미지 생성후 원래 폰트로 복구.  

	CFont * m_pFontDrag = NULL; 
	CFont * m_pFontDefault = NULL; 


	m_pFontDrag = new CFont(); 
	m_pFontDrag->CreateFont(9,0,0,0, FW_NORMAL, FALSE, FALSE, FALSE, DEFAULT_CHARSET
		, OUT_DEFAULT_PRECIS, CLIP_DEFAULT_PRECIS, DEFAULT_QUALITY, FF_DONTCARE, _T("MS Sans Serif")
	); 


	m_pFontDefault = new CFont(); 
	m_pFontDefault = this->GetFont(); //



//////////////////////////////////////////
	SetFont( 
	      m_pFontDrag// CFont * pFont
		, false//BOOL bRedraw
	);

	m_pImageList_drag = this->CreateDragImage(h_treeitem_selected); // 

	SetFont(
		m_pFontDefault// CFont * pFont
		, false//BOOL bRedraw
	);

 

정상화.

- 드래그 중의 텍스트 정상 표현됨. 

 

 

 

연관 

 

 

VC++. Tree Control 사용법.

개요. VC++ 에서 Tree Control사용법 정리. 기본 활용법. 1. 도구상자에서 Tree Control 을 대화상자에 배치하고 Tree Control 의 속성창에서 ID를 적절한것으로 설정. 2. 클래스 위저드 실행하여 멤버 변수추�

igotit.tistory.com

 


첫 등록 : 2020.09.26

최종 수정 :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2626

 


 

Posted by 리치굿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