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C++ 의 프로젝트 기본 설정은 manifest 를 실행바이너리에 포함되는 것으로 설정되어있다.
manifest 를 실행바이너리에 포함시킬지 외부파일로 만들지 옵션선택하는곳.
위 붉은 박스의 설정이 yes 로 되어있으면 실행바이너리에 포함하는 것.
no 로 선택하여 빌드하면 실행바이너리 파일 있는 동일 경로에 메니페스트 파일 생성된다.
파일명 형식은 실행파일명.exe.manifest . 실행파일명이 CySystem 이었다면 CySystem.exe.manifest 임.
아래는 x86 으로 빌드 한경우.
<?xml version="1.0" encoding="UTF-8" standalone="yes"?>
<assembly xmlns="urn:schemas-microsoft-com:asm.v1" manifestVersion="1.0">
<dependency>
<dependentAssembly>
<assemblyIdentity
type="win32"
name="Microsoft.Windows.Common-Controls"
version="6.0.0.0"
processorArchitecture="x86"
publicKeyToken="6595b64144ccf1df"
language="*">
</assemblyIdentity>
</dependentAssembly>
</dependency>
<trustInfo xmlns="urn:schemas-microsoft-com:asm.v3">
<security>
<requestedPrivileges>
<requestedExecutionLevel
level="asInvoker"
uiAccess="false">
</requestedExecutionLevel>
</requestedPrivileges>
</security>
</trustInfo>
<application xmlns="urn:schemas-microsoft-com:asm.v3">
<windowsSettings>
<dpiAware xmlns="http://schemas.microsoft.com/SMI/2005/WindowsSettings">
true
</dpiAware>
</windowsSettings>
</application>
</assembly>
아래는 x64 로 빌드한 경우.
<?xml version="1.0" encoding="UTF-8" standalone="yes"?>
<assembly xmlns="urn:schemas-microsoft-com:asm.v1" manifestVersion="1.0">
<dependency>
<dependentAssembly>
<assemblyIdentity
type="win32"
name="Microsoft.Windows.Common-Controls"
version="6.0.0.0"
processorArchitecture="amd64"
publicKeyToken="6595b64144ccf1df"
language="*">
</assemblyIdentity>
</dependentAssembly>
</dependency>
<trustInfo xmlns="urn:schemas-microsoft-com:asm.v3">
<security>
<requestedPrivileges>
<requestedExecutionLevel level="asInvoker" uiAccess="false">
</requestedExecutionLevel>
</requestedPrivileges>
</security>
</trustInfo>
<application xmlns="urn:schemas-microsoft-com:asm.v3">
<windowsSettings>
<dpiAware xmlns="http://schemas.microsoft.com/SMI/2005/WindowsSettings">true
</dpiAware>
</windowsSettings>
</application>
</assembly>
첫 등록 : 2020.09.18
최종 수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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