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원이상의 배열을에서 각 요소들이 실제 메모리에서 배치되는 순서.
메모리 배치 순서 : 배열 인덱스 뒤의 것부터 순차적으로 증가, 뒤의 배열인덱스가 최대수량이후 그 앞의 인덱스 증가,
예.
1차원 배열. array[N]
메모리 배치 : array[0], arry[1], ..., array[N]
2차원 배열. array[N][M]
메모리 배치 : array[0][0],array[0][1],...,array[0][M], array[1][0],array[1][1],...,array[1][M],..., array[N][M]
N차원 배열도 동일.
예외. 동적 할당 한경우에는 연속배치되지 않음.- 주의할것.
2차원 이상의 배열을 동적할당한 경우에는 열 단위로 배열요소의 메모리 주소의 연속성이 끊김. 즉 array[0][M] 주소에 +1 한것이 array[1][0] 의 주소가 아님.
///215.
'VisualStudio.C++.C# > C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함수 인자로 포인터 전달하고 함수내에서 동적 메모리 할당 받기 2가지 방식. ** *& (1) | 2016.01.04 |
---|---|
C++. 파생 클래스에서 베이스 클래스의 인자 있는 생성자 실행되게 처리법 (1) | 2015.12.28 |
C++. 클래스 생성자 관련 기초 지식. - 디폴트 생성자/복사생성자/디폴트복사생성자/Shallow Copy/Deep Copy 등. (0) | 2015.12.28 |
STL std::function 기반 콜백함수 구현. (0) | 2015.01.11 |
함수포인터, 콜백(Callback) (3) | 2015.01.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