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베디드.일렉트로닉스/PCB 솔더링 알티움

알티움에서 다층 PCB 작업시 편리한 3D 시각화 기능.

by i.got.it 2015. 2. 27.

 

 

 

 

 

 

다층 PCB 설계시 6층이상 되면 평면에서만 작업하면 라우팅작업시 헷갈린다.

 

예: 아래 화면은 6층 기판 라우팅하는 화면상의 모습이다. 전층의 라우팅이 겹쳐 보인다.

 

 



 

 

 

알티움 툴에서는 다층 PCB 작업시 3D시각화 기능이 제공되어 층들에서의 라우팅 상황을 볼 수 있다.

툴바 메뉴에서 "Altium 3D Color by Layer" 를 선택하여 보면 아래 그림처럼 보인다. 마우스 로 돌려가면서 볼 수 있다.

 

 


 

위 3D에서의 표현은 눈으로 쉽게 식별하기 위하여 층사이 간격을 과도하게 늘린것이다.

이것  설정법.

알티움 메뉴 -> Design -> Layer Stack Manager 클릭하여 아래 붉박에서의 각 층의 두께를 크게 하면 각 층의 라우팅 상황을 위 3D 화면처럼 과장되어 벌어진 상태로 표시되고 각층의 라우팅 상황을 쉽게 파악가능하다.

 

 


 




본글 포함된 상위 정리 글. 


 1.  알티움 활용법 정리 : https://igotit.tistory.com/1988

 






첫글등록 : 2015년 2월 27일.

최종수정 : 


본글단축주소 : https://igotit.tistory.com/219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