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Xcode 에서 아이폰을 실행타겟으로 하여 개발중인 앱을 아이폰 기기에서 직접 실행하기 위한 방법.
- 맥북과 아이폰을 USB 연결하고 간단 설정으로 쉽게 달성된다.
- Xcode 에서 개발중인 앱을 아이폰에서 실행시키는 과정은 자동으로 즉시 처리되므로 매우 편리함.
- 맥북의 시뮬레이터에서의 앱 실행 시키는 방식 대비 실제 작동시켜야 할 아이폰 실물기기에서 즉시 작동 상황 확인하면서 개발 가능하므로 구현 완성도 달성에 더 빠르고 효율적인 방식.
- 본 글에서의 설명은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 가능함.
아이폰 과 Xcode 실행 중인 맥북과 USB 연결.
맥북 M1 은 USB-C 커넥터이고 아이폰 7 (운영체제 iOS 14.4 , CPU 아키텍처 : arm64 ) 은 라이트닝 커넥터이므로 USB-C-Lightening 케이블로 연결하면 맥북 측에서 아이폰 인식 자동 완료된다. Xcode 실행해보면 USB 연결된 아이폰 자동 인식함.
Xcode 에서 개발중 앱을 아이폰에서 실행하기
처리1. Xcode 프로젝트( 본 예에서 사용되는 프로텍트 만들기 상세 보기 ) 아래 그림에서 붉은 박스 툴바에 보이는 프로젝트명을 선택하고 실행타겟을 iOS Device 에 보이는 연결된 기기를 선택한다.
처리2. 연결된기기 가 아이폰 7 이고 운영체제가 iOS 14.4 이므로 아래그림의 노란색 박스처럼 운영체제 버전을 맞춰준다.
위 상태가 설정의 전부이며 실행시키려면 위 그림의 녹색 박스 플레이 버튼 클릭한다.
이후 Xcode 에서는 프로젝트 빌드 과정 진행되고 아이폰으로 실행바이너리 송신되고 실행까지 완료된다.
이 과정은 즉시 자동으로 실행되므로 개발자 번거롭게 하지 않아 매우 편리하다.
초기 실행시 아이폰측의 보안 설정 때문에 실행 안된다. 아래 처럼 아이폰 설정하고 나면 이후 항상 정상 실행된다.
아이폰 측 설정.
아이폰에서 설정 -> 일반 -> 기기관리 선택하여 보이는"개발자앱" 터치 -> 본인 개발중 앱 이름이 보인다. 이것 터치하여 뜬 창(아래 사진) 에서 신뢰 눌러준다. 이후 Xcode 에서 빌드한 앱 실행 정상적으로 실행된다.
최종 아이폰에서의 실행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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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등록 : 2021.10.23
최종 수정 :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29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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