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Studio.C++.C#2014. 10. 26. 21:13


 

 

 개요.

   
 

본 글은 Visual Studio 의 .net FrameWork 기반 프로젝트의 빌드 대상 플랫폼(운영체제의 비트수)에 64비트, ANY CPU 를 추가하는 설정법을 정리한다.

 

Visual Studio의 기본 셋팅은 32비트로 되어있는데, 추가로 64비트, ANY CPU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 Any CPU 란 만들어진 .net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환경이 32비트든, 64비트든 모두 실행가능하게 만들어진다는 의미이다.

- Any CPU 는 C#과 같은 .net 기반 프로젝트에서만 설정가능하며, native C++ 에서는 설정불가하다. native C++ 프로젝트에서는 64비트, 32비트 2개 중 1개만 가능하다

 

Visual Suudio 로 64비트, 32비트 프로그램만들기 위한 기본 개념.

 

Visual Studio 를 32비트 운영체제에 설치하면, 32비트 프로그램만 만들 수 있다.

Visual Studio 를 64비트 운영체제에 설치하면, 32비트, 64비트 프로그램 모두 만들 수 있다.

따라서, 64비트 개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64비트 운영체제에 Visual Studio 를 설치해야한다.

 

그러나, 64비트에 설치해도 Visual Studio 의 설정은 32비트 용만 만들 수 있게 기본 셋팅되어있다.

따라서, 직접 프로젝트 설정에서 플랫폼(운영체제의 비트수 32비트, 64비트 를 의미함) 을 선택가능하도록 설정해줘야한다. <- 본 글에서 정리하는 내용이 바로 이것임.

 

 

 

 

 

 1. .net 기반 프로젝트에 64비트, ANY CPU 선택 가능하게 하기.

   
 

프로젝트의 구성관리자를 이용하여 설정한다.

비어있는 프로젝트에서는 설정이 안되므로 먼저 기존 프로젝트를 열든지 혹은 새로 만든 프로젝트에서 아래 셋팅한다.

 

1. 구성관리자 열기.

Visual Studio 의 메뉴 -> 빌드 -> "구성관리자"를 클릭한다.


 



2. "활성솔루션 플랫폼"에서 "새로만들기" 클릭한다.

 

아래그림 구성관리자 창에서 오른쪽 상단 콤보박스를 보면 현재 설정된 것이 x86 만 보인다. 32비트 플랫폼으로 임을 의미한다. 

콤보박스 리스트를 내려보면 "<새로만들기...>" 가 보인다(아래그림 푸른박스). 이것을 클릭하자.



 

3. "새솔루션 플랫폼"창에서 x64, ANY CPU 를 선택한다.

- 아래 그림 붉은 박스처럼 x64 를 선택한다. 64비트 플랫폼을 의미한다. 그외 나머지 영역은 손댈것없다. 확인버튼 클릭한다.

- 그리고 다시 위의 2번 그림에서 "<새로만들기...>"  다시 클릭하여 Any CPU 를 선택하여 확인버튼 클릭한다.



 

4. 프로젝트에서 플랫폼 선택하여 빌드 가능한 상태임을 확인한다.

앞의 3의 설정에서 x64와 Any CPU를 추가 하였기때문에, 우리의 프로젝트는 이제 대상플랫폼을 선택하여 빌드 가능한 상태다. 아래 그림의 붉은 박스 부분에서 x64 를 선택하여 빌드하면 64비트로 응용프로그램이 만들어지게 되며, x86을 선택하여 빌드하면 32비트로 만들어지게 된다.

Any CPU를 선택하여 빌드하게 되면 32비트, 64비트 운영체제에서 모두 작동가능하게 빌드된다.


 

 

 

. - .net Framework 기반 프로젝트의 실행 타겟 플랫폼(32비트, 64비트, Any CPU)을  선택적으로 빌드 가능하게 함.

 

 

 본 글이 포함된 상위 정리 장소.

 

 Visual Studio/VC++/C/C# 활용정리 -> http://igotit.tistory.com/11

 

 

 

 

152.

Posted by 리치굿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