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클라우드

오라클 클라우드 . 가상머신 생성 . VM

by i.got.it 2021. 10. 30.

 

개요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가상머신 생성. 

 

사전 준비 : 먼저  구획 생성VCN 생성 완료된 이후 

 

가상머신 생성 방법.

 

오라클 클라우드 관리자 화면 왼쪽 메뉴 : 컴퓨트 -> 인스턴스 클릭 하여 뜬 화면(아래그림) . 

 

위 화면에서 버튼 인스턴스 생성 클릭 하여 뜬 아래 화면에서, 

 

VM 이름(본 예에서는 CyCLD_O1 으로 했음)  기록하고, 운영체제 (위 그림에서 파란박스부분) 선택해야하는데 기본 설정은 Oracle Linux 로 되어있다. 운영체제 변경하려면 위 그림에서 붉은 박스 편집 클릭하여 버튼 "이미지 변경" 클릭하면 아래 그림의 오른쪽 처럼 선택가능한 운영체제들이 보인다. 

필요한 운영체제 선택하면 됨. 본 예에서는 Ubuntu 선택함. (참고 : Ubuntu 이름앞에 Canonical 은 우분투 관리, 배포하기 위하여 우분투 개발자가 만든 회사이름임)

 

 

SSH 키추가 

인스턴스 생성 화면의 아래 SSH 키 추가부분은 앞에서 운영체제를 리눅스 계열 로 설정한 경우에는 필수 요구되며 사용자 인증용으로 사용된다. 이미 보유한게 있는 경우엔 업로드하면 되고 없는 경우엔 생성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자동으로 키 쌍 생성하여 putty ( AWS 에서 putty 사용법 참조 )에 기록하면 되고, 맥 에서는 공용키 생성하여 붙여넣기 하면 된다.  본 예에서는 맥북에서 SSH 키 생성하여 위 화면에서 "공용키 붙여넣기" 선택하고 ㅂ복사 붙여넣기하여 진행했음. 

 

이후 위 화면의 마지막 버튼 "생성" 클릭하면 가상머신(VM) 생성완료되고 생성된 VM 의 정보들을 보여준다. 

인스턴스 액세스 부분에 보면 사용자 이름 이 ubuntu 로 내가 지정하지 않은 이름이 자동 할당되어있음(본 예에서 운영체제를 우분투 지정해서 이런 이름이 자동 할당  됨) . 

 

 

로컬 PC 에서 VM SSH 접속 예. 

 

 맥북의 경우엔 터미널창에 아래 구문 실행하면 VM 에 접속된다. 

 


ssh 사용자이름@VM의IP 

 

 

VM 에 고정 ip 할당하기. 

앞의 과정에서 할당된 IP 는 유동 IP 여서 VM 재부팅하든지 하면 IP 주소가 변경된다. 

 

예약된 공용 IP 주소 생성 방법.   

 

메뉴 : 네트워킹 -> IP 관리 클릭 하여 보이는 화면에서 버튼 "예약된 공용 IP 주소 " 클릭 하여 보이는 화면 (아래그림 ) 에서 이름 지정하고 버튼 예약된 공용 IP 주소 클릭하면 예약된 공용 IP 주소가 생성되며 이 주소는 고정 IP 이다. 

 

 

위 예약된 공용 IP 를 VM 에 할당 하는 방법. 

 

메뉴 : 컴퓨트 ->  인스턴스  클릭하여 우리가 생성한 인스턴스 이름(본 예에서는 CyCLD_O1) 클릭 하여 왼쪽 메뉴의 "연결된 VNIC "  클릭하여 CyCLD_O1 클릭하여 왼쪽 메뉴의  "IPv4 주소" 클릭 하여 보이는 아래 그림의 파란박스 클릭하여 보이는 팝업 메뉴중 "편집" (붉은박스) 클릭 하여 보이는 "전용IP주소편집" 화면에서   공용IP없음 선택하여 버튼 업데이트 클릭한 이후 다시 "예약된 공용 IP" 선택하고 앞에서 만든 예 CyCLD_O1_IP 선택하여 버튼 업데이트 클릭하면 고정 IP 로 할당된다. 

 

 

 

 

 


첫 등록 : 2021.10.30

최종 수정 :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3022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