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웹,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Jetpack 설치. 기본 사용법.

by i.got.it 2014. 10. 15.
 

개요.

   
 

본 글에서는 Jetpack 플러그인 설치, 기본설정법을 간략히 정리한다. 

 


 

 

Jetpack 은 wordpress.com 에서 만들어 배포하는 30여가지의 기능이 있는 플러그인이다. 

젯팩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기능 설명은 지원 사이트에서 확인한다.->  http://jetpack.me/  

 

 

 

 

 

1. 설치 - jetpack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관리자 좌측메뉴 -> 플러그인 추가 -> Jetpack 으로 검색된 결과에서 아래 보이는 것이 설치할 대상이다. 지금설치하기 버튼 클릭하고 활성화한다.


설치하고 활성화 하면 아래화면처럼 wordpress.com 으로 연결시키라는 문구가 보인다. 연결하기 버튼 클릭한다.



 

아래 화면이 보인다. 아이디 비번 기록하여 Jetpack인증되어야 젯팩을 사용가능하다.


 

 

 

. jetpack 설치.사용준비 완료.

 

 

 

 

2. 기본 사용법. 

   
 

 

젯팩설치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좌측메뉴에 젯팩메뉴가 추가된다. 옴니서치와 사이트 통계는 기본활성화 된 상태로 되어있다.  

젯팩은 30여가지의 기능이 있고 기능들을  활성화/비활성화/세부설정 하려면 아래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한다.


 

 

jetpack 모든 기능 비활성화 하기.

 

젯팩이 초기 설치되면 여러가지 기능들이 활성화 되어있어서, 오히려 헷갈린다.일단 전체기능들 비활성화 시켜두고,  하나하나 활성화 시켜보면서 필요한 기능만 골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젯팩 설정부에서 아래 붉은 박스에서처럼 전체 선택하고 비활성화 선택하고 적용 버튼 클릭하면 전체 기능 비활성화 된다.

 


 

 

 

 

 

 

각 기능별로 활성화 비활성화 가능하며, 해당 기능 이름 영역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오른쪽 편에 활성화 버튼이 보인다.

각 기능의 간단한 설명을 보려면 기능의 명칭을 클릭하면 볼 수 있다.

젯팩의 모든 기능을 한번에 이해하기 불가능하다 각각의기능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설명문을 참고하여 정보 습득한다.   http://jetpack.me/ 

 


 

 

 

 

 

 

 

 

기타 활용팁.

 

1. WPML 환경에서 Jetpack

- Jetpack 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능들의 설정은 WPML 환경에서 언어 별로 개별적으로 설정되지 못한다. 예 : WPML에서 영어 선택 상태에서 포톤 활성화 시켰다면 모든 언어에서도 활성화됨. WPML환경ㅇ서 Jetpack 통계 정보는 언어별로 분리된 정보는 수집되지 못한다.

 

 

 

본 글이 포함된 통합 정리 글

 

WordPress 활용정보 정리 : http://igotit.tistory.com/23

 

 

 

 

92.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