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베디드.일렉트로닉스

STM32CubeIDE . 지속 가능 가치 누적 작업 폴더 구성

by i.got.it 2023. 7. 15.

 

개요 . 지속 가능한 가치 누적 작업 폴더 구성 

 

코딩 뿐만이 아니라 거의 모든 생성류의 프로젝트 결과물들은  내가 작업하여 생성한 여러가지 것들의 결합으로 만들어진다. 

여러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다보면 필연 내가 작업한 것들도 방대하게 많아진다.  관리 체계가 부실하면 내가 만든 것도 어디에 쳐박혀 있는지 찾지도 못하는 사태 발생하고 했던 작업 또 하고 할때마다 모든 것들을 새로 하는 지독히도 비효율적인 작업 방식이다. 

최소한 프로젝트 작업 폴더 구성만이라도 관리되고 나의 작업 결과물들이 일관된 형식으로 정리되면, 현재 내가 수행하는 이 지긋지긋한 개노가다의 결과물들이 쓰레기통에 버려지지 않고 지속 가능한 가치 누적 저장 반복활용 체계 달성된다. 

 

 

아래 폴더 구성은  STM32CubeIDE 를 예로 하여 프로젝트 폴더  구성 예이나, 다른 IDE 등에서도 유사하게 구성하여 활용하는 중. 

 

셋팅 1/3. USB 외장 스토리지 필수 

 - 내가 작업 하는 PC 가 여러 대인 경우 나의 작업 결과물들은 여러  PC 에 분산 저장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 로컬 PC 에는 삭제해도 되는 임시 자료들만 저장함. 단일 저장소에 집중 저장되어야 하며,  외장 SSD 스토리지에서 작업 폴더 만들어서 작업할 PC 에 USB 저장장치 연결하여 작업 한다. 나의 작업 결과물들이 여러 PC 에  분산되어 저장되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산만, 지저분, 찾기 불가능  나의 작업 결과물들을 스스로 쓰레기로 만들게 됨.  

 

- 현재 내가 사용하는 임베디드 시스템 전용, 시스템 트레이딩 코딩 작업 전용 등으로 작업 성격이 유사한 것들마다  별도의 USB SSD 활용중. (아래 사진. 초기에는 1개의 SSD 만 해도 되며 필요에 따라 추가 하여 분리 하면 됨)

 

- 깃을 스토리지 의 데이터 백업용으로 활용.  

 

 

 

셋팅 2/3. 프로젝트 작업 폴더 와 내가 생성한 모듈화된 소스 저장 폴더 분리

 

아래 그림의 붉은색 박스 폴더들은 IDE 들에서의 프로젝트들이 저장되는 폴더. 

파란 박스는 내가 생성한 모듈화된 소스들을 누적 저장하는 폴더. 

아래 스토리지 전체는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전용으로 활용하고 있다. CySDK_STM32 처럼 내가 작성한 모듈 소스들이 STM32 칩 종속성 있는것들을 몰아두는 장소이며, CySDK_ALL 은 타겟칩 의존성이 전혀 없는 코드류(FFT, 필터등의 수치 연산류들, )들을 저장한다.  저장만이 목적이 아니라 이 모듈화 잘된것들은 신규 다른 프로젝트 작업시  활용가능하게 됨. 

 

셋팅 3/3. STM32CubeIDE 에서 CySDK_xx 폴더 연결 

 

상기 붉은 박스의 WORK_xx 폴더내의 프로젝트에 Linked Folder 추가하면서 CySDK_STM32, CySDK_All 추가한다. 

프로젝트에 Linked Folder 추가 과정  영상 정리. 

 

 

 

 

 

 

 

 

 

연관 

 

 

가치누적 저장 형식은 메타트레이더 코딩 작업시에도 동일하게 구축하였으며 그 시작은 메타트레이더를 외장스토리지에 설치하는 것.  메타트레이더는 작업 영역이 설치시 고정되어 버리기 때문에 PC 에 설치되면 PC 외에는 나의 코드 저장소 변경 불가함. 이런 사유로 프로그램 설치를 아예 외장스토리지에 한다. 

 

메타 트레이더 . 외장하드 설치 . 사용자 데이터도 외장하드에서 집중관리.

개요 - 외장하드에 메타 트레이더 설치. 문제점. 여러 PC 에서 메타 트레이더 코딩 작업시 소스 파일 관리 어려움. 메타트레이더 매매전략 개발 작업을 1개의 컴퓨터에서만 하지 않고 , 노트북에

igotit.tistory.com

 

 

 

상위 정리 1

 

 

STM32CubeIDE.

STM32CubeIDE - 이클립스기반 STM32 C/C++ 개발 플랫폼. STM32 칩 제조사가 직접 관리, 배포 주체. - 무료. features Integration of services from STM32CubeMX: STM32 microcontroller, microprocessor, development platform and example projec

igotit.tistory.com

 

 

상위정리 2

 

https://igotit.tistory.com/244 의 STM32

 

STM32. nRF52. ESP32. EFM8. EFM32. PSoC 활용 정리.

STM32. nRF52. ESP32. EFM8. EFM32. PSoC 총정리 제조사 칩 주요특징 실리콘랩 8bit MCU EFM8 시리즈 32bit EFM32 시리즈 EFM8 싸다. STM STM32 . 최고 항상 만족. Cypress pSoC pSoC6 은 기대해볼만. NORDIC nRF52 블투 무선솔루

igotit.tistory.com

 


첫 등록 : 2023.07.15

최종 수정 :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4712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