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딩

카피 트레이딩 순위. - 실시간

by i.got.it 2023. 2. 14.

 

FXTM 의 전략매니저( Strategy Manager ) 

 

아래 리스트는 FXTM 에서 활동 중인 전략매니저들의 실시간 순위이며,  FXTM에 가입하여 해당 전략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나의 계좌는 자동으로 전략매니저와 연동되어 수익 창출가능하여  매우 간편하다. 본인이 메타트레이더 실행시켜둘 필요도 없음이 최고의 장점.  가장 단순한 설정(FXTM 가입하여 마음에 드는 전략 추종 하겠다는 1회 셋팅 만으로 설정 끝. )으로 수익 창출 가능. 

 

본인의 매매전략이 아래 리스트의 전략보다 좋은 실적의 전략이 아니라면 직접 매매 전략 개발하느라 시간 낭비 하지 않고도 여러 전략 신호들 중에 마음에 드는것 추종선택하면, 직접 매매하는것 보다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혹은 자신의 매매 전략 1~2개, 다른 전문가 매매전략 2~3개 정도 조합하여 포트폴리오 구축하여 전체 수익 안정적 우상향 달성 목적으로도 활용가능하다. 

 

 

아래 리스트는 FXTM 에서 활동하는 모든 전략매니저 실적을 보여주지 않는다.  

이 리스트에 보일려면 전략 매니저의  누적수익이 플러스이면서 동시에  최소 3개월 이상 매매 실적이 있으면서도, 동시에 과도한 레버리지 사용하지 않는 조건 등을 모두 만족한 상대적으로 양호한 전략매니저 들만 선별하여 보여준다. 즉 누적수익 손실난 상태의 매매전략 들이나 수익이 난다고 해도 1:500 같은 과도한 레버리지 사용한 매매 전략(당연히 위험함.)들은 이 리스트에 표현되지 않는다.  

  

년 수익률이 100% 이상 안되면  명함도 못 내밀 정도로 높은 수익률 기록한 전략 많다. 

 

한편, 본인이 전략 매니저로 활동하고 싶다면 이 글 참조. 

 

 

 

 

 

 

mql5 커뮤니티의 신호 공급자. 

 

위 FXTM 의 전략 매니저 추종 하는 경우 수익의 일정 비율(통상 수익 난 경우 수익액의 30% 지급해야함. 단,  손실 난 경우에는 수수료 지급 하지 않음. <- 이 형식이 마음에 든다. ) 을 수수료로 지급 하는 형식이다. 

 

한편, mql5 커뮤니티 에서 활동중인 신호공급자는 대부분 월 단위로 일정금액 지불하는 형식이고 수수료가 월 30달러~ 50달러 수준으로 매우 저렴한 고정 비용으로 활용가능하다. 단, 손실난 경우에도 신호 추종한 고정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불합리한 비용 지출됨. 손실 내는 전략이 투자자 로부터는 돈을 받아가겠다고? 마인드가  불량하다. 수익도 못내는 신호 제공한 것들이 왜 나에게 돈을 달라고 하지? 이런 시스템이면 사기꾼 스타일 신호공급자들이 활동 할 토양을 마련해준 것임. 

 

앞의 FXTM 의 간편한 방식과는 달리 본인이 직접 메타트레이더 실행환경(예 : 클라우드 서버든 본인 집 컴에 설정하든..) 구축하고 메타트레이더 내에서 신호공급자들 신호 추종 하게 설정해야 하는  테크니컬 스킬이 요구된다. 

 

 

마음에 드는 매매전략을 선택하여 본인의 메타트레이더 프로그램에서 카피 매매 설정해두면, 장중에 내가 개입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매매 해준다.   Meta Trader 4 용 전략과  Meta Trader 5 용 전략이 따로 제공되므로 본인이 편한 것 선택하여 카피매매하면됨. 

 

 

https://www.mql5.com/en/signals/mt4

 

Trading signals MetaTrader 4: MetaTrader 4

MetaTrader 4 Trading Signals with Automatic Execution on Your Account

www.mql5.com

 

 

 

 

 

평가. 

 

FXTM 의 전략 매니저 들이 MQL5 커뮤니티 에서 신호공급자들 보다는 훨씬 전문성과 안정성 있는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mql5 의 신호공급자 들 대부분이 임시 땜빵 스타일의 전략들(예 . 손절 기준도 적용안된 무식한 마틴게일 전략 류의 쓰레기 전략들...이런  전략들은 길어야 1년 유지 되며 반드시 파산한다. )이 너무 많다.  반면 FXTM 매니저들은 마틴게일 아니면서도 꾸준하면서도 지속 가능한 수익을 실전 계좌에서 완벽하게 증명하는 전략들이 있다.  

 

주의!!!!!  : FXTM 의 전략 매니저 중에도 단순무식 마틴게일 전략들이 있다. 이런 전략들은  "재수" 좋은 경우에만  최장  3년 정도는 수익 유지 되지만 거의 99% 이상의 확률로 계좌 잔고  0으로  만들어 버린다(이런 상황이 투자자에게 가장 견디기 힘든 상황을 만든다. 3년 동안 500% 수익 내다가 일순간 ,... 진짜 순식간임..거의 3일만에 본인 계좌 잔고 0으로 만들어 버린다.   투자자에게는 가장 극심한 정신적 스트레스 유발 한다.). 

 

마틴게일 아니면서도 년 400% 이상 수익 내는 전략들이  있으므로, 절대 단순무식 마틴게일 전략은 추종하지 않아야 하다. 그럼에도 혹시 이런 마틴게일 전략을 추종하는 경우 설정에서 본인 잔고 지정가격 이하 이면 전략 추종 중단 할 수 있는 설정이 있으니 반드시 활성화 시켜두고 중간 중간 수익 난 것 인출해둬서 최소한  내 투자 원금은 지키는 방식으로 운용해야만 한다. 

 

 

 

2023.02.14

피해야 할 매매 전략 실제 사례 . - 손절 로직 없는 마틴게일 전략.

아래 전략은 FXTM 의 전략 매니저 중에서 한 동안 1위 실적을 기록했던 전략인 safe_scalping 이다. 

거래일 440일동안 누적 수익률 2,500% 나 달성 하길래 주요 관찰 대상 이었다. 

 

 

그런데, 2023년 2월 13일 밤에 갑자기 하락 시작 하면서 하루 동안 -2,000% 의 손실 찍는 모습을 보였다.

아래 수익률 그래프의 오른쪽이 2월 14일. 

 

수익률 하락 하는 모습이 마틴게일(물타기) 매매 하다가 박살 나는 모습처럼 보인다. 

 

손절 로직 있는 매매 전략이면 초기 하락 구간에서 손절 처리 되었어야 하는데 이 매매로직은 손절 처리 하지 않고 물타기 만 하고 있음이  확실해 보임.  매매 통계 데이터 보면 손절 로직 없이 물타기만 하고 있음을 확인 가능.   

 

 

 safe_scalping 전략의 상세 정보 에서 누적 매매 통계를 보여주는데, 캡처해서 아래 첨부함. 

 

위 거래 요약 데이터의 오른쪽 위의 Deals with Stop Loss 라는 값은 진입 주문 함과 동시에 손절 주문 같이 낸 수량을 보여주는데 전체 주문 중 28% 에만 손절 주문 했음을 알 수 있다. 손절 에 별 관심없는 매매 전략임을 증명하는 것. 

 

 

한편, 위 거래 요약 데이터의  오른쪽 하단 Max Simultaneous Open Trades 는  동시 진입 되어있는 포지션 건수 를 의미하는데 515개로 과도하게 많은 포지션 수량이다.    마틴게일 주문( 물타기 주문)이 많았음을 의미한다. 

 

이 전략 뿐만이 아니라 다른 전략 들에서도 동시 진입 수량이 많으면서 동시에 포지션 홀딩 시간(위 표에서 Average Trade Length )이 수 시간 이상 으로 긴 전략들은  마틴게일 전략일 가능성 높기에 위험성 높은 전략이므로 피하는게 좋다. 

 

1년 5개월 동안 누적 수익 최고 2,500% 수익내는거 보고 만족감과 희망에 도취되어 있다가, 단 하루 만에 -2,000% 손실 당해보면 금전적 손실 외에도 , 멘탈 붕괴되어 더 혹독한 상황 연출된다. 

 

 

 

 

 

 

 

연관

 

FXTM 전략매니저 되는 방법. 

 

FXTM . Strategy Manager 전략 매니저 . 카피 트레이딩

FXTM Strategy Manager ( 전략 매니저 ) - 전세계 누구든 FXTM 의 전략 매니저로 활동할 기회 제공됨. - 전세계 누구든 FXTM 전략 매니저 선택하여 본인 자금을 전략 매니저의 매매와 완전히 동일한 매매 진

igotit.tistory.com

 

 

 

메타트레이더 4. 체계정리. 활용법/지식.

MetaTrader 4 메타트레이더 4 활용정보 체계정리. - 글로벌 트레이딩 소프트웨어. - 지속 발전 가능한 안정된 시스템. - 직접 코딩 가능한 MQL4 언어. C 언어 유사. - 높은 개발자 자유도. - 글로벌 커뮤니티. 비..

igotit.tistory.com

 

 

메타트레이더 5. 체계정리. 활용법/지식

MetaTrader 5 메타트레이더 5 , 메타에디터, MQL5 활용정보 체계정리. 본 글에서 주요 정리대상 정보 1. 메타트레이더 5 사용법. 2. MQL5 언어 기반 "직접 코딩"하여 메타프레이더5에서 자동매매 달성하기 위한 기..

igotit.tistory.com

 


 

 

 

첫등록 : 2019.09.11 

최종수정 : 2023.02.26

 

단축주소 : https://igotit.tistory.com/2294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