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딩

FXTM . Strategy Manager 전략 매니저 . 카피 트레이딩

by i.got.it 2023. 2. 27.

 

FXTM Strategy Manager ( 전략 매니저 ) 

- 전세계 누구든 FXTM전략 매니저로 활동  가능한  "기회" 열려있음.  

 

- 전세계 누구든 FXTM 전략 매니저 선택하여 본인 자금을 전략 매니저의 매매와 완전히 동일한 매매 자동 진행되게  설정 가능(카피 트레이딩).  

 

 

 

 

FXTM 의 전략 매니저 실시간  순위 

 

- FXTM 상위전략매니저 웹에서 보기 

-  수익률은 각 매니저들의 총  거래일수동안의 총 누적 수익률을 보여준다. 전략비교를 위해서는 수익률을 거래일수로  나누기 한 값을 비교해야 한다.  

 

 

 

FXTM 의 전략 매니저로 활동 하는 방법. 

- 본인이 매매 실적 (손매매 든 자동 매매든 )  잘 나오는 경우 전략 매니저로 활동할 수 있다. 

- 본인이 전략 매니저가 되기 위해서는 계좌 개설 할 때 전략매니저로 활동할 것임을 선택하여 계좌 개설해야한다. 

 

전략매니저  가능한 계좌 개설 방법. 

- FXTM 가입 후 신규 계좌 개설하는 단계(아래화면)에서  계좌 종류 Advange 또는 Advantage Plus 선택하고 MT4 선택하여  "FXTM 인베스트의 전략 매니저로 가입하기" 선택한 상태로 계좌 개설해야 ,  이 계좌로  전략매니저로 활동 가능한 상태가 된다.   (MT4 선택해야 전략 매니저로 활동 가능하며, MT5 는 전략 매니저로 가입 안됨)

 

레버리지는 1:200 이하로 설정한다. 1:500 같이 높은 레버리지 적용된 계좌는 상위전략 매니저에 소개에서 제외된다.  

 

 

본인 매매 전략이 FXTM 상위 전략 매니저 에 표시 되기 위한  기준

 

- 이후 이 계좌에서 본인 실 매매 가 진행되어 그 실적이 아래 기준들을 모두 만족하면 자동으로 상위전략매니저 리스트에 보이게 되며, 다른 투자자가 본인 매매 실적을 보고 카피트레이딩 설정하게 되면 자동으로 연동 매매 진행된다. 

 

- 본인 매매로 투자자들의 수익 낸 금액의  통상 30%(최대 40%까지 본인 이 지정 가능) 를 매월 본인 계좌로 입금받게 됨. 본인 매매 결과 손실내면  당연 수수료  못받고 상위전략매니저에서 퇴출되며 투자자들이 카피 트레이딩 중지하게 됨. 

 

 

 

본인 자금 최소 2,000달러 이상, 수익률이 손실이 아니면 되고, 거래일 수가 50일 이상(거래한 일수를 의미함 거래 없이 하루가 지나갔다면 거래일수로 포함시키지 않음) 이면 상위 전략 매니저 리스트에는 보인다. 

 

이 조건만 보면 별로 까다로운 조건은 없기에 최소한 누적수익이 손실 아닌 상태로  3개월 유지 되고 있으면  상위 전략 매니저 리스트에 보이긴 한다. 

 

기존 상위전략매니저들의 수익률이 년 300% 는 기본이기에, 본인 수익률이 년 100% 이하이면... 웬만큼 특장점(예 : MDD 5% 이하, 완전에 가까운 위험관리, 손실 구간 극히 적은 직선 우상향 수익률 같은 특장점 ) 이 없다면 아무도 추종하지 않는다. 

 

 

 

 

FXTM 의 전략매니저  카피 트레이딩 방법 

- 본인이 전략 매니저로 활동하지 않고, 전략 매니저 매매를 추종 매매 하는 경우에는 매우  간단한 절차로 달성된다. 

 

- 상위 전략매니저 중에 마음에 드는 것 골라서 해당 전략 매니저  페이지에서 카피트레이딩 (아래 그림 파란 박스) 버튼 클릭하면 본인 계정에 해당 전략매니저 전용의 투자 전용계좌가 만들어지며, 이 계좌로 투자할 금액을 입금해두면 이후는 해당 전략매니저와 동일 매매가 이뤄진다. 

 

여러 개의 전략매니저 전략을 추종하게 되면 각 전략매니저 별로 전용계좌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어떤 전략이 수익 잘내는지 모니터링 하기에도 매우 편리함. 언제든지 자금을 추가할 수도 있고 인출할 수도 있다. 

 

 

 

 

 

 

2023.02.14

카피 트레이딩 대상으로 피해야 할 매매 전략 실제 사례 . 

- 손절 로직 없는 마틴게일 전략.

아래 전략은 FXTM 의 전략 매니저 중에서 한 동안 1위 실적을 기록했던 전략인 safe_scalping 이다. 

거래일 440일동안 누적 수익률 2,500% 나 달성 하길래 주요 관찰 대상 이었다. 

 

 

그런데, 2023년 2월 13일 밤에 갑자기 하락 시작 하면서 하루 동안 -2,000% 의 손실 찍는 모습을 보였다.

아래 수익률 그래프의 오른쪽이 2월 14일. 

 

수익률 하락 하는 모습이 마틴게일(물타기) 매매 하다가 박살 나는 모습처럼 보인다. 

 

손절 로직 있는 매매 전략이면 초기 하락 구간에서 손절 처리 되었어야 하는데 이 매매로직은 손절 처리 하지 않고 물타기 만 하고 있음이  확실해 보임.  매매 통계 데이터 보면 손절 로직 없이 물타기만 하고 있음을 확인 가능.   

 

 

 safe_scalping 전략의 상세 정보 에서 누적 매매 통계를 보여주는데, 캡처해서 아래 첨부함. 

 

위 거래 요약 데이터의 오른쪽 위의 Deals with Stop Loss 라는 값은 진입 주문 함과 동시에 손절 주문 같이 낸 수량을 보여주는데 전체 주문 중 28% 에만 손절 주문 했음을 알 수 있다. 손절 에 별 관심없는 매매 전략임을 증명하는 것. 

 

 

한편, 위 거래 요약 데이터의  오른쪽 하단 Max Simultaneous Open Trades 는  동시 진입 되어있는 포지션 건수 를 의미하는데 515개로 과도하게 많은 포지션 수량이다.    마틴게일 주문( 물타기 주문)이 많았음을 의미한다. 

 

이 전략 뿐만이 아니라 다른 전략 들에서도 동시 진입 수량이 많으면서 동시에 포지션 홀딩 시간(위 표에서 Average Trade Length )이 수 시간 이상 으로 긴 전략들은  마틴게일 전략일 가능성 높기에 위험성 높은 전략이므로 피하는게 좋다. 

 

1년 5개월 동안 누적 수익 최고 2,500% 수익내는거 보고 만족감과 희망에 도취되어 있다가, 단 하루 만에 -2,000% 손실 당해보면 금전적 손실 외에도 , 멘탈 붕괴되어 더 혹독한 상황 연출된다. 500% 수익 난 것만 해도 충분하지 않냐? 라는 발상 갖지 말기를... 이 전략은 결국 계좌잔고 0 만들었고, 지금은 (2023.02.27) 전략매니저에서 퇴출되었다. 

 

 

 

 

연관

 

프랍트레이딩 회사 FTMO 의 프랍트레이더 지원하여 FTMO 회사 자금으로 매매 운용하는  방법도 있음.  

 

FTMO . 개요 . 프랍 트레이더 온라인 지원 가능 .

FTMO 개요 - 설립일자 : 2014년 . - 주요특징 : 온라인으로 전세계 대상으로 전문 트레이더 영입하는 프랍 트레이딩 회사. 영입된 트레이더가 회사에 출근하지도 않음. 내가 셋팅해둔 환경(본인 집이

igotit.tistory.com

 

 

 

메타트레이더 4. 체계정리. 활용법/지식.

MetaTrader 4 메타트레이더 4 활용정보 체계정리. - 글로벌 트레이딩 소프트웨어. - 지속 발전 가능한 안정된 시스템. - 직접 코딩 가능한 MQL4 언어. C 언어 유사 - - MQL4 에서도 클래스 사용가능하므로

igotit.tistory.com

 

 

 

메타트레이더 5. 체계정리. 활용법/지식

MetaTrader 5 메타트레이더 5 , 메타에디터, MQL5 활용정보 체계정리. 본 글에서 주요 정리대상 정보 1. 메타트레이더 5 사용법. 2. MQL5 언어 기반 "직접 코딩"하여 메타프레이더5에서 자동매매 달성하기

igotit.tistory.com

 

 

 

시스템 트레이딩. System Trading.

System Trading 자동매매 시스템 구현/운용 위한 실전 정보. 자동매매뿐만 아니라 손매매시에도 유용한 정보. 증권사 API 기반 자동매매 시스템 개발 . - API 활용 방법 정리. 상용툴 S/W 기반 자동매매

igotit.tistory.com

 

 


첫 등록 : 2023.02.27

최종 수정 :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4263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