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티끌/일상.잡다

우체국 EMS 해외 배송 . 금지물품 . 중량 크기 제한

by i.got.it 2022. 12. 27.

 

 

우체국 EMS 

- 해외배송시 편리. 

 

- 우체국 방문전 미리 우체국 웹 혹은 스마트폰  우체국 앱 (우체국 방문시 내가 기록한것 보기 편하니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는게 좋음.)에서 수령인 주소지 등을 미리 기록해두고 방문하면 우체국에서 이것 저것 기록하지 않아도 되어 간소한 절차로 배송가능.  

 

우체국 EMS 배송  처리 3단계.   

 

단계1. 배송할 물건 포장.

- 배송 중에 막 던지고 다른 무거운 물건(최소 30kg 이상 )들에 짓눌려서 배송되기 때문에, 1.5 m 높이에서 떨어져도 파손되지 않을 정도로 안전하게 포장한다. 

 

- 우체국 방문해서 배송 포장할 생각하면 안된다. 우체국에 비치된 포장박스는 국내용이라서 큰 사이즈는 없을뿐만 아니라. 테이프도 접착력이 너무 약해서 해외 배송용으로 너무 부실하다. 직접 박스와 테이프 , 뽁뽁이등을 구해서 직접 포장완료한 상태로 우체국 들고 가야함.  

단계2.  우체국앱에서 EMS 예약. 

- 이 과정에서 주소지 , 물품의 HS코드, 방문할 우체국을 미리 지정하게 된다.  

- 중량은 대충 기록해도 됨. 우체국 에 물건 들고 방문하면 저울로 중량 측정해서 처리 해줌.  

- 예약시 우체국 방문 날짜는 정하지 않음. 대충 예약하고 1주 이내 방문 하면 되는것 같음. 

- 배송하지 않기로 한 경우에는 해당 예약건 취소하면 됨. 

 

단계3.  배송박스 들고 우체국 방문  

- 우체국 앱에서 EMS 예약하고 왔다고 하면서 폰번호 알려주면 된다. 이후 물건 중량 측정하고 배송 스티커를 부착하면 끝. 

 

접수 이후 배송 추적 방법. 

- 우체국앱에서 내 계정정보에서 각 배송 마다 코드 할당되어있고, 이것 클릭하면 현재 물건 위치 보여준다. 

- 통상 우체국 접수이후 3일 이내에 인천공항에는  도착한다. 

- 미국 최종 수령지 도착 소요시간은 배송접수 이후 6~7일이면 도착 하였음.    

 

 

 

배송 금지물품. 

 

 

- 위 안내문을 보면 일반 PC 도 배송금지 인 것처럼  보이나,  데스크탑 PC 는 리튬배터리 같은게 없고 폭발 위험물이 아니라서 배송 가능함.

- 단, 우체국에서 PC 배송한다고  하면 처음엔 안된다고 한다. 그러나, 파손시 손실 배상 요구 하지 않고 전적으로 내가 책임지겠다고 하면 접수 해준다 (따라서, 포장 안전하게 할것. 파손되어도 보상 못받는다.).    

 

 

미국 배송시 1개 포장 중량, 크기 제한

무게 제한 : 30kg 이하. 

크기 제한: 길이 1.52 m 이하, 길이 + 둘레 2.74m 이하. 

 

 

EMS 미국 배송비용. 

- 2023년 1월 기준. 

 

- PC 본체 미들타워사이즈,  무게 17kg : 36 만원 정도. 

 

 

 

 


첫 등록 : 2022.12.27

최종 수정 : 2023.01.03

단축 주소 : https://igotit.tistory.com/4093


 

 

댓글



 

비트코인




암호화폐       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암호화폐/외환/나스닥/골드
     
현물 |선물 인버스 |선물 USDT       전략매니저(카피트레이딩)     롤오버 이자 없는 스왑프리계좌
( 스왑프리 암호화폐도 거래 가능 )    
MT4, MT5 , cTrader 모두 지원     FTMO 계좌 매매운용. MT4,MT5